오토닉스, 10㎜ 초박형 피킹센서 BWPK 출시

양산--(뉴스와이어)--센서ㆍ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대표이사 朴煥基)가 국산 최초로 두께 10㎜의 초박형 피킹센서 BWPK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자체 개발한 프레넬 렌즈로 10㎜ 초박형 실현

오토닉스가 개발한 피킹센서 BWPK 시리즈는, 영역감지용 다광축 포토센서인 에리어 센서의 일종으로서 대상물의 인출을 검출하는 용도로 사용되며, 자체 개발한 프레넬 렌즈¹)와 플라스틱 케이스를 적용하여 10㎜ 두께의 초박형 슬림 디자인 설계로 공간 제약을 최소화하였다.

동급 최고 수준의 검출 신뢰성으로 탁월한 생산성 실현

BWPK 시리즈는, 검출거리 설정시 Dip 스위치로 Long/Short 모드를 선택함으로써 검출거리 설정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투ㆍ수광기의 동기선을 제거함으로써 전원의 별도 입력이 가능한 간편한 배선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였다. 또한, 투광 주파수에 의한 상호간섭 방지 기능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검출 신뢰성을 실현하였으며, 부품 인출 작업 시 정밀한 검출로 탁월한 생산성을 발휘한다.

피킹센서 출시로 국내 에리어 센서 시장의 본격 국산화 기대

한편, 오토닉스는 지난 10월 11일 부산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한 2006 신기술 혁신상 공모전에서 에리어 센서를 자체 개발한 공로를 인정 받아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외산 제품과 경쟁하고 있는 국내 에리어 센서 시장에 피킹 센서를 새롭게 출시하고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였다. 뿐만 아니라, 외산 대비 약 50%정도의 비용 절감 효과를 창출함으로써 관련 시장에서 본격적인 국산 대체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레넬 렌즈란?

프레넬 렌즈란 구면 렌즈와 같은 작용을 하는 대신 두께를 줄인 렌즈를 일컬으며, 여러 겹으로 굴절이 생기도록 하여 일그러짐 없이 빛을 원하는 방향과 장소로 집중시키는데 사용된다.

오토닉스 개요
오토닉스는 산업 자동화 분야 핵심인 센서, 제어기기, 모션 디바이스, 레이저 마킹 시스템, 세이프티 등 3만5000여 개의 제품을 생산·판매하며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이다. 현재 한국 본사를 포함해 중국, 일본, 베트남, 튀르키예, 미국, 브라질, 독일 등 13개 글로벌 거점을 통해 전세계에 대한민국의 기술을 알리며 스마트 팩토리 부문 리더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utonics.com

연락처

오토닉스 홍보팀 손혜선 032-6102-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