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지도 검색, 사용자 편의성 대폭 강화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누구나 손쉽게 지도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 및 지역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대폭 강화한 지도 서비스(http://local.daum.net/map/)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무엇보다 이번에 개편한 다음 지도 서비스 중 가장 눈에 띄는 기능으로는 ‘지도내 검색’서비스를 꼽을 수 있다. 이 기능은 지도좌표 검색방식을 도입, 사용자의 마우스 움직임 하나로도 관심 지역이 이동돼 해당 지도 좌표 내에서 자동으로 검색 결과가 재가공 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국내 최대 지역DB를 보유한 콩나물닷컴의 지도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는 보다 정확하고 상세한 지역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지도좌표 검색방식’이란, 찾고자 하는 장소를 지도 위에서 마우스 만으로도 자동으로 재 검색 해주는 방식이다. 즉 기존에는 역삼역 근처 ‘치과 병원’을 검색시, ‘역삼역 근처 병원’이나 ‘역삼동 치과병원’으로 해당 지역을 계속 바꿔가며 검색해야 했지만 이제는 지도 위에서 마우스를 동ㆍ서ㆍ남ㆍ북으로만 움직이면 마우스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지도가 자동으로 움직여 새롭게 상호명을 검색하지 않아도 해당 정보를 자동으로 찾아내 간편하다.

또 다음은 지도 검색 데이터베이스를 통합함에 따라 50만여 개의 주변위치 정보(POI, Point of Interest) 외에도 ▲600만여 개의 상호 전화번호 ▲3,500만여 개의 주소지번 데이터를 한번에 검색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들에게 풍부한 지역정보를 제공 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다음의 주요 커뮤니티 서비스와의 연동을 강화해 사용자의 블로그·카페·플래닛에 한번의 클릭으로 원하는 지도 화면을 손쉽게 저장할 수 있도록 한 지도 스크랩(퍼가기) 기능도 선보인다. 스크랩 기능은 '지도URL' 및 '지도이미지' 방식 모두 가능하며, 다른 사용자에게 이메일로도 발송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다음은 사용자들이 보다 간편하게 지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 같은 개인화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다음 최소영 검색본부장은 “사용자가 간편하고 신뢰도 높은 지리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 향상 및 데이터베이스 강화에 초점을 두었다”며, “앞으로 지도와 관련한 새롭고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차세대 웹표준으로 각광받고 있는 에이젝스(AJAX, Asynchronous JavaScript and XML) 기술을 적용, 다양한 웹브라우저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빠르고 간편하게 지도 검색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Communication Planner 박현정 6718-0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