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영상미디어센터 심벌 공모

2006-10-25 16:38
대구--(뉴스와이어)--대구영상미디어센터 건립 사업의 시민 참여 확대와 대외 이미지 제고를 위해 지역특성에 적합하고 일반시민들에게 친숙하게 인지될 수 있는 심벌마크 공모를 추진한다.

미디어교육, 퍼블릭액세스 강화, 미디어정책연구, 창작지원 등을 통하여 지역영상문화 및 미디어저변을 확대하기 위하여 공공문화기반시설로서 설립추진중인 지역영상미디어센터의 심벌마크를 공모한다.

이를 위해 문화관광부로부터 “지역영상미디어센터설립 사업”으로 확정되어 올 12월 개소를 목표로 대명동 계명대학교 캠퍼스 내에 건립 추진 중이다.

공모주제는 “대구영상미디어센터를 상징할 수 있으며 시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친숙하고 감각적인 심벌마크”로 설정하고, 공모 당선된 브랜드/모토를 사용하여 타 미디어센터와 차별화된 심벌마크의 확보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www.dip.or.kr)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1월 17일(금)까지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공모전 참가작 중 현재 상표권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작품을 1차 선별한 후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최종 당선된 심벌마크는 고유 서식류 제작과 대구영상미디어센터를 대표할 고유 심벌마크로 사용될 예정이다.

본 공모전과 관련된 세부정보는 대티즌닷컴, 커리어다음, 인쿠르트, 세계컴의 주요 공모사이트와 대구광역시 홈페이지(www.daegu.go.kr) 및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di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dip.or.kr

연락처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김희대 팀장 053-651-0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