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화 등대 전시회’ 10월27일~11월2일 인천서 박인규 작 팔미도 등대 등 60점 전시

서울--(뉴스와이어)--등대사진을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이용해 다양한 색상으로 질감을 살려 그림과 같은 시각에서 새롭게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화 등대’ 전시회가 우리나라 등대 첫 설치 장소인 인천에서 열린다.

전시작가인 배재대학교 건축학부 박인규 교수가 인천지하철 종합문화예술회관역 역사전시장에서 ‘디지털화 등대’를 소재로 인천 팔미도 등대 등 국내의 전망 좋고 아름다운 등대 60점을 전시한다.

기간은 인천건축문화제 행사기간인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7일간 전시된다.

이번 특별 사진전은 등대가 지니고 있는 역사적·문화적·학문적 가치에 대해 연구해오던 박교수가 전국의 등대를 직접 촬영한 사진 중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한 디지털 작업을 통해 색다른 등대로 변신시킨 작품으로 청소년과 일반인에게 해양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디지털화 등대

□ 디지털화 등대 추상 사진작품

○ 등대사진을 가지고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한 디지털 작업을 통해 추상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다양한 색상으로 질감을 살려 그림과 같은 새로운 시각에서 볼수 있도록 한 작품

□ 전시계획

○ 장소 : 인천지하철역 종합문화예술회관역 역사전시장
○ 작품크기/수량 : 10호(4절) / 팔미도등대 등 60점
○ 전시기간 : 2006. 10.27(금) ~ 11.2(목)
○ 전시작가 : 배재대학교 건축학부 박인규 교수

□ 효과

○ 21세기 정보화시대에 발 맞추어 일반인에게 우리나라의 역사적·문화적·학문적 가치가 있는 등대의 의미와 등대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장소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고 일반사진이 아닌 디지털화 한 등대의 색다른 면모를 보여 줌 으로서 청소년과 일반인에게 해양문화 체험 기회제공

※ 일러스트(illust) 란?
- 일러스트레이션 : 그림과 문양이라는 시각적 표현수단을 통해 제시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행위

- 일러스트레이션의 어원은 'to make light'로 보이지 않는 대상에 빛을 비추어 육안으로 볼 수 없는 세계, 즉 감정이나 사상을 시각화하여 명확하게 제시하는 것이다. 한마디로 그림과 문양이라는 시각적 표현수단을 통해 제시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행위를 말한다. 다시 말해 일러스트레이션은 문자를 제외한 그림이나 사진, 도표 등을 뜻하며, 문장의 보조적 기능은 물론 독립된 작품으로서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해양수산부 개요
해양수산부는 대한민국 해양의 개발·이용·보존 정책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으로 국민에게 힘이 되는 바다, 경제에 기여하는 해양수산을 목표로 설립됐다. 해양수산 발전을 통한 민생 안정, 역동 경제, 균형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f.go.kr

연락처

해양수산부 항로표지담당관실 담당관 이장우 02-3674-63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