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랑시민상(봉사부문) 대상에 색동어머니 동화 구연가회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10. 27일(금) 오후 2시 세종문화회관(세종홀)에서 2006년도 서울사랑시민상(봉사부문) 시상식을 거행한다.

서울사랑시민상(봉사부문)은 지역사회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봉사하는 훌륭한 시민에게 수여되는 서울시 최고 권위의 상으로서, 기존의 서울시민대상과 자랑스러운시민상이 2003년에 통합 제정된 것이다.

영예의 대상 수상자로는 소외계층 어린이와 문화 소외지역인 고아원·양로원 등의 복지시설을 방문 이들의 정서함양을 위해 동화구연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색동어머니동화구연가회(마포구, 단체)가 선정되었다.

본상 수상자로는 야간에 발생하는 응급환자를 위해 진료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서초를 사랑하는 의사들의 모임(서초구, 단체), 자원봉사은행제도를 설립 자원봉사활성화에 기여한 동작자원봉사은행(동작구, 단체), 장애의 몸으로 독거노인 등 불우이웃을 돕고 있는 장말

순씨(강서구, 52세, 여), 10년동안 복지관 및 독거노인을 직접 찾아가 이·미용봉사활동을 하고있는 민병출씨(양천구, 50세, 여), 어려운 노인들을 돌보기 위한 쉼터 운영 및 부양가족이 없는 불우한 장애인 등을 보살피고 있는 이흥배씨(은평구, 36세, 남)가 선정되었다.

수상자 선정은 각 자치구에서 추천을 받아 공적심사를 거친 104명의 모범시민 및 단체 후보자에 대하여 서울시 감사관실의 공적사실 현장조사를 거쳐, 학계·언론계·시민단체 등 1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2차에 걸친 심의를 거쳐 이루어졌다.

이번에 선정된 수상자는 대상1명, 본상 5명 및 장려상15명 등 모두 21명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행정국 행정과 행정관리팀장 이우룡 02-731-622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