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UCC 마음껏 퍼가세요

뉴스 제공
판도라TV 코넥스 202960
2006-10-26 11:28
서울--(뉴스와이어)--재미있는 동영상을 혼자서 보기 아깝다?!
이제 내가 만든 미니홈피나 블로그, 까페에 판도라TV의 동영상 UCC를 마음대로 퍼갈 수 있게 되었다.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동영상을 보다가 재미있는 동영상을 퍼갈 수 있는 임베디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임베디드 서비스란 일명 ‘퍼가기’로 아이프레임(iframe)방식과 플래쉬(flash)방식이 있는데 판도라TV에서는 두 가지를 모두 지원하게 된다.
아이프레임 방식은 타 게시판에 HTML코드를 직접 입력하는 방식으로, HTML을 사용할 수 있는 고급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크기조절 및 위치선정이 자유롭다. 단, 아이프레임 방식은 포탈사이트 등에 보안을 이유로 막혀 있는 곳이 대부분이라 게시판이나, 개인홈페이지에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플래쉬 방식은 해당 영상을 퍼가기 했을 때 썸네일이 먼저 보여지고 그 썸네일을 클릭했을 때 동영상이 재생되는 방식이다. 단순 복사 후 붙이기가 가능한 위지위그방식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며, 미니홈피나 블로그에 사용하기 적합하며, HTML이 지원되지 않는 사이트에도 이용이 가능하다.

판도라TV는 외부재생 태그 퍼가기(아이프레임 방식)를 우선 서비스 시작하였고, 곧이어 플래쉬 방식도 오픈하여 사용자들이 올린 동영상UCC를 제한 없이 퍼갈 수 있게 되었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동영상 서비스 업체는 네트워크비용 때문에 자사의 사이트 내에서만 영상이 재생 되도록 제한해왔다.

한편 600Kbps의 고화질 동영상 UCC 서비스를 시작한 판도라TV는 동영상 용량에 상관없이 무제한 업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임베디드 서비스와 연계해 고화질의 동영상을 자신의 홈페이지에서도 무제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개인 사용자뿐만 아니라 중소 업체의 경우에는 비싼 동영상 호스팅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무제한 용량의 채널을 판도라TV내에 개설하고 동영상을 올린 후 임베디드 방식으로 자사의 홈페이지에 퍼갈 수 있어 무료로 동영상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실제 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동영상 제품소개를 판도라TV에 올리고 해당 동영상을 온라인 장터의 제품소개란에 삽입하거나, 자신이 만든 영상을 미니홈피에 올리거나, 블로그에 삽입하는 등 동영상을 인터넷상에서 보다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판도라TV 김경익 사장은 “고화질 동영상 UCC를 임베디드 서비스를 통해 더욱 확산시키고 사용자의 참여 기회도 더욱 넓힐 수 있어 동영상 문화가 꽃을 피울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자신이 올린 동영상이 어느 사이트에서 얼마나 플레이 되었는지 볼 수 있는 트래킹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판도라TV의 임베디드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올릴 수 있는 영상의 크기나 시간의 제한도 없기 때문에 기존의 동영상 호스팅 업계에 일대 폭풍을 몰고 올 전망이다.

판도라TV 개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판도라TV는 글로벌 고속 업로드 솔루션, 분산 인코딩 솔루션 등 핵심 동영상 솔루션을 바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토리지에 기반해 750여만개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판도라TV는 현대HCN과의 합작사인 ‘에브리온TV’를 통해 N스크린에 기반한 190여개의 무료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와의 합작회사인 팬더미디어를 설립해 OTT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토종 동영상플랫폼기술을 글로벌서비스로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판도라TV 글로벌서비스의 일환인 KM플레이어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치 2억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애용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andora.tv

연락처

판도라TV 미디어기획운영팀 김광희 02-525-1220(17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