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산지체험 통해 전남농산물 판로 개척
도에 따르면 농업박람회 행사와 연계,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유통바이어 초청 산지체험 행사를 통해 나주배농협 등 도내 9개 농산물 생산업체가 GS리테일 등 8개 유통업체와 165억원의 구매약정을 체결했다.
이는 이들 유통업체 바이어들이 이번 산지체험을 통해 단호박, 양파, 파프리카 등 전남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직접 확인했기 때문이다.
이번 산지체험에는 이마트, GS리테일, 삼성홈플러스, 이랜드, 인터파크, 선진유통, 한상MK 등 22개 대형 유통업체에서 모두 30여명의 바이어가 참여했다.
이들 바이어들은 나주배농협, 함평 복분자영농조합, 무안 양파가공 및 쌀고기 생산시설, 영광 파프리카 생산단지 및 백수농협 RPC 등을 둘러봤다.
도는 이를 통해, 이번 산지체험 행사가 생산자단체와 수요자간 정보교류를 통해 고객관계가 이뤄지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도는 이번 산지체험 행사를 지난 24일부터 도 농업기술원에서 열리고 있는 농업박람회 행사와 연계해 실시함으로써 이번 참여 바이어들로 하여금 전남친환경농업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이번 산지체험행사에서 전남농산물에 대한 참여 바이어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잇따라 산지체험 성과는 기대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박래복 전남도 농산물유통과장은 “전남농산물 홍보 및 안정적 판로구축을 위해 ‘녹색의 땅 체험’행사를 계절별, 테마별로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방침”이라며 “특히, 생산자단체의 고객 사후관리가 중요함으로 신뢰구축을 위한 부단한 노력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청 농산물유통과 061-286-6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