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률교육, 2006 e비즈니스대상 우수상 수상

뉴스 제공
NE능률 코스피 053290
2006-10-27 08:45
서울--(뉴스와이어)--능률교육(대표 이찬승, http://www.neungyule.com)이 26일 산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자거래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0회 한국 e비즈니스대상에서 e비즈니스 전문기업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6년 전통의 영어교재 출판전문기업인 능률교육은 영어출판부문에서 쌓아온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온라인 교육사이트 이티하우스(www.et-house.com)를 출범시키며 e비즈니스 사업에 본격 착수, 성공적인 온오프 통합교육의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능률교육은 업계 최초로 월 1만원에 400여개의 동영상강의를 모두 이용할수 있는 파격적인 최저가 정액 유료제를 실시한데 이어 강력한 영어검색서비스와 국내 처음 선보인 영어기반 UCC서비스 등을 앞세워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 e비즈니스 사업에 착수한지 불과 한달여 만에 업계 3위에 올라서는 등 놀랄만한 성과를 올렸다.

능률교육은 중고등 영어참고서 시장에서 판매율 1위를 자랑하는 능률교육의 영어교재속에 온라인 영어사이트 이티하우스를 연계하는 드림넘버를 삽입, 400만명에 달하는 충성도 높은 출판교재 구매고객들을 끌어들이는 독특한 마케팅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드림넘버’란 개인인증기능이 있는 쿠폰개념의 핀코드 서비스로, 능률교육의 교재 및 제휴업체 제품에 적용하고 있는데, 비회원에게 이티하우스의 유료회원권한을 기간제로 부여하는 방법으로 비즈니스모델 특허를 출원해놓은 상태다.

즉 오프라인에서 능률교육 교재를 구입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교재와 연계된 온라인교육사이트 이티하우스의 400 여개의 영어동영상강의 및 350 여개 MP3파일, 50 여개의 영어훈련코스 등의 영어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개념이다.

능률교육 이찬승 사장은 “성공적인 e러닝사업을 위해 출판분야의 오랜 노하우와 함께 지난 5년간 콘텐츠개발에 수십억원을 투자,고품질의 온라인 영어콘텐츠 DB를 구축하는데 성공했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모든 대학생,직장인들이 비용부담 없이 양질의 영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전 국민의 영어격차를 해소해나가는 e러닝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e비즈니스대상은 e비즈니스를 추진하는 전국의 국내기업을 대상으로 e비즈니스를 통한 산업경쟁력 강화와 국가경제발전에 공이 큰 기업에 포상하는 것으로, 비즈니스 관련 학계, 업계, 단체, 정부 등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 e비즈니스 대상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산업자원부 공적심사위원회에서 포상을 결정하는 공정하고, 권위있는 상이다.

“능률교육의 e비즈니스 사업 진출이 성공적임을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제대로 평가받아 대단히 기쁘고, 영광스럽습니다” 제 10회 한국 e비즈니스 대상 전문기업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능률교육 이찬승 대표는 이번 수상에 만족스러워 하며 이 같은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 시대를 넘어서 우리사회의 현재 모습은 영어를 잘하면 인정 받고, 못하면 덜 인정받는 구조인게 사실”이라며 “능률교육은 이런 불균형을 해소하고자 e비즈니스 사업목표를 영어격차해소를 최우선으로 두고 월1만원 정액제라는 파격적인 가격정책으로 사업을 추진해 왔다”고 설명했다.

또, “능률교육은 파격적인 가격정책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수년간의 자금투자와 더불어 전체직원의 50%를 차지하는 R&D인력을 투입하여 유례가 없는 영어표현 100만DB 구축 및 업계최고 수준의 온라인강의 개발에 힘써왔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찬승 대표는 “급변하는 IT기술과 이용자 요구에 발맞춰 UCC(사용자저작콘텐츠)나 온오프 융복합화 된 e러닝 콘텐츠 등의 개발을 통해 e비즈니스 사업변화에 유연하게 잘 대처하는 한편, 파격적인 가격정책을 앞세워 이러닝 시장의 거품을 제거하고 교육비용의 합리적인 소비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eungyule.com

연락처

능률교육 이티하우스 기획마케팅 민혜정 팀장 02-2014-7341 019-318-4571 이메일 보내기
GCM 이유진 과장 02-2237-2373~4 010-9976-03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