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네티즌이 주인공이 되는 ‘UCC콘서트’ 개최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클래지콰이, 러브홀릭을 비롯해 동영상 UCC(User Created Contents)를 통해 스타가 된 조래은 등 유명 가수 및 연주자와 함께 네티즌이 직접 주인공이 되는 ‘UCC콘서트’ (http://ucc.daum.net/concert_bbs_list.html)를 내달 11일 돔아트홀에서 개최한다. 이에 다음은 콘서트에 직접 참여해 자신만의 끼를 마음껏 발휘할 네티즌을 오는 11월 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UCC콘서트’는 연예인 위주로 진행되던 기존 콘서트와 달리 네티즌이 직접 콘서트에 출연해 주인공이 되는 새로운 형식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틈틈이 닦은 기량과 끼를 많은 사람에게 보여주고자 하는 네티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무대에서 직접 사랑하는 이에게 프로포즈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다음 측은 최근 10대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세대에서 UCC는 새로운 소통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네티즌이 UCC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이를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콘서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UCC콘서트’에서 스타가 되고 싶은 네티즌은 자신의 블로그나 동영상 전문 서비스인 ‘TV팟’에 공연하고자 하는 내용의 동영상을 올린 뒤, 해당 URL과 연락처를 다음 內 UCC콘서트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다음은 총 2명을 선발해 ‘UCC콘서트’ 스타가 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연인을 위해 로맨틱한 프로포즈를 원하는 네티즌은 ‘프로포즈 하기’게시판에 상대에게 전할 프로포즈 동영상 또는 사진을 포함한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한 커플에게는 직접 무대에서 멋진 프로포즈할 수 있는 기회를, 다섯 커플에게는 현장에서 동영상을 통해 프로포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다음은 1,000명의 회원을 ‘UCC콘서트’에 관람객으로 초대할 계획이다. 다음 內 ‘UCC콘서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당첨자는 6일 이메일 개별통지 및 공지사항으로 발표된다.
한편 다음은 일상 생활에서부터 네티즌들의 기발한 상상력을 담은 다양한 UCC를 소재로 한 ‘우리들의 UCC세상, 다음’ 광고 캠페인을 TV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프로포즈’, ‘마빡이 실험쇼’, ‘오디션’ 총 3편의 UCC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Communication Planner 허지연 6718-0343
-
2014년 9월 23일 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