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소니, 디자인을 만나다’ 행사 개최
소니 코리아(소니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윤여을, www.sony.co.kr)는 소니 글로벌 디자인 전략을 총괄하는 ‘소니 디자인센터’의 총괄책임자 케이이치 토츠카(Mr. Totsuka, 戸塚 恵一)와 수석디자이너 타쿠야 니이츠(Mr. Niitsu, 新津 琢也)가 오는 11월 한국을 방문해 “소니, 디자인을 만나다” 행사를 갖는다고 발표했다. 뛰어난 제품 디자인으로 유명하지만, 철저한 보안 속에 가려 있던 소니 디자인 인사가 해외에서 디자인 관련 행사를 갖기는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에서 처음으로, 이번 행사는 국내 디자이너와 학생들과의 만남을 마련하기 위한 소니 코리아의 초청으로 성사됐다.
케이이치 토츠카는 처음 소니에 디자이너로 입사하여 엔터테인먼트 로봇 등의 디자인 개발에 참여하여 소니의 디자인을 한 단계 도약시킨 장본인으로 현재 소니 디자인 R&D 부문 및 브라비아를 비롯한 가정용 제품 디자인을 총괄하고 있으며, 타쿠야 니이츠는 지난 2002년 평면 TV 디자인을 한 단계 진보시켰다는 평을 받는 플로팅 디자인을 탄생시킨 주역으로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국내외의 디자인 상을 다수 수상한 소니를 대표하는 수석 디자이너이다.
소니 코리아의 윤여을 대표이사 사장은 “’디자인’은 이제 모든 산업 영역에서 우선시되는 요소이다’며, “특유의 디자인으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소니 디자이너와의 만남은 업계 및 많은 학생들에게 디자인 마케팅의 중요성을 배우고 접하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행사를 소개했다.
이번 방문 기간 동안에는 ‘소니, 디자인을 만나다’ 라는 주제 아래 소니 디자인의 역사, 전략 등 소니 디자인을 직접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된다. 자세한 행사내용은 아래와 같다.
소니 최고의 디자이너와 국내 디자이너들의 만남, ‘디자이너를 만나다’
소니 디자인 철학 및 전략/ 소니 디자인의 강점/ 디자인 마케팅 성공사례/ 소니 제품 디자인의 역사/ 제품 디자인 개발 스토리 등을 주제로 소니 본사 디자이너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또한 ‘여섯가지 색을 만나다’에 참가한 국내 최정상 예술가들의 작품에 대한 설명도 직접 들을 수 있다.
¨ 일시: 2006. 11.9(목) 18:00~22:00
¨ 장소: 광화문 정보통신부 건물 1층 T샘
¨ 참가방법: 소니 코리아 홈페이지(www.sony.co.kr, www.sonystyle.co.kr) 이벤트란을 통해 응모가능
국내 최정상 예술가들의 작품 전시회, ‘여섯가지 색을 만나다’
소니 브라비아 신제품과 여섯가지 색을 소재로 장순각(건축가), 고우석(영화미술감독), 이상일 (라이프 스타일리스트), 황규선(리빙 컬처 스타일리스트), 장광효(Fashion designer), Flying City (공간아트) 등 여섯 명의 국내 최정상 예술가들이 만든 작품들이 한자리에 전시된다.
¨ 일시: 2006년 11월 10일(금) ~ 11월 19일(일), 오전 8시 30분~오후 8시(월-금) / 오전 11시~오후 6시(토-일)
¨ 장소: 광화문 정보통신부 건물 1층 T샘
¨ 참가방법: 전시기간 중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 가능
소니 최고의 디자이너의 대학생 대상 특별 강연, ‘대학생을 만나다’
그 동안 여러 서적을 통해서만 접할 수 있었던 소니의 디자인 경영 성공사례를 직접 들을 수 있는 대학생 대상 강연이다. 소니 디자인 철학 및 전략/ 소니 디자인의 강점/ 디자인 마케팅 성공사례/ 소니 제품 디자인의 역사/ 좋은 디자이너가 되는 길에 대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소니의 수석디자이너의 강연이 진행된다.
¨ 일시: 2006년 11월 10일(금) 16:00 ~ 18:00
¨ 장소: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대강당
¨ 참가방법: 소니 코리아 홈페이지(www.sony.co.kr, www.sonystyle.co.kr) 이벤트란을 통해 응모가능
웹사이트: http://www.sony.co.kr
연락처
홍보 대행사 인컴브로더 원윤재 과장 02-2016-7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