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제9차 정부 혁신현장 이어달리기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기상청(청장 李萬基)은「제9차 정부 혁신현장 이어달리기」행사를 10월 31일(화) 오전 10시 기상청 4층 국제회의실에서 정부혁신본부장과 50개 부처 혁신기획관, 기상청장과 간부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

이 행사는 행정자치부 정부혁신본부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50개 중앙부처가 릴레이 형식으로 개최하여 기관별 혁신 성과와 성공 사례를 공유·학습하고 상호 벤치마킹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2005년 9월부터 시작되었다. 이번 기상청의「혁신현장 이어달리기」행사에서는 “기상청의 혁신성과 및 추진계획”을 포함하여 3개의 기상청 혁신 우수사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기상청의 3개 우수사례로 기상청 혁신브랜드인 “21세기 디지털예보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시연, 그리고 지방청 우수사례인 부산지방기상청의 “My AWS"와 광주지방청의 여수앞바다 소리도의 민원해결과제인 "아이고, 고맙소 살기 좋아졌소!”이다. 또한, 행사진행은 기상청의 높은 IT기반을 활용하여 화상회의를 통해 지방기상청 우수사례를 발표토록 하며, 디지털예보 시연은 수 십명이 동시 접속하여 디지털예보를 직접 경험하도록 할 예정이다.

기상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기상청의 기상업무라는 전문성을 기반으로 하는 독특한 혁신성과를 홍보하고, 24시간 현업체계 속에서 이루어지는 기상청 고유의 혁신을 이해하고 공감대를 확산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ma.go.kr

연락처

혁신인사기획관 기획관 조주영 (02) 2181-030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