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관광사진공모전, 서성범씨 大賞수상

대전--(뉴스와이어)--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충남도협의회(회장 최차열)가 주관한'2006충남도 전국관광사진공모전'에서 서성범씨(충북 청원군)가 출품한'꽃지 해변의 전경'이 영예의 大賞을 차지했다.

▲우수상에는 엄만호씨(경기 남양주시)의'머드축제'와 전완식씨(충남 서산시)의'신진항의 석양'이 각각 차지했으며 ▲특선과 입선 등 모두 90점의 작품이 입상했다.

이번 관광사진 공모전은 전국에서 106명이 324점의 작품을 출품하였으며, 심사는 전국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사진작가 등 7명이 심사위원으로 활동했다.

심사위원장을 맡아 심사과정을 총괄한 김일창씨(대구시 사진작가협회)는 이번 대상을 차지한'꽃지 해변의 전경'사진에 대해 꽃지는 일반 관광객과 사진작가들도 촬영을 위해 많이 찾는 곳으로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소문난 곳 이라면서, 이 작품은 배경이나 구도면에서 돋보였으며 섬과 바다, 관광객, 하늘의 구름까지 잘 어우러져 흠 잡을 곳이 없어 대상으로 선정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 입상자는 한국사진작가협회 입회점수를 인정받게 되었으며, 일정 수준의 점수를 획득하면 정식회원으로 등록되어 프로작가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입상자는 大賞에게 주어지는 도지사 상장과 상금 300만원을 비롯하여 총1,67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함께 주어진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11월 24일 서산 문화회관에서 가질 예정이며, 입상작품은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일반인에게 전시할 계획이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관광진흥과 관광홍보 강신보 042-251-23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