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가을철 농촌일손돕기운동’ 성과 커
충청북도에서는 9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76일간 일손이 부족해 애를 태우고 있는 농가를 위해 도 및 시ㆍ군 등에『농촌 일손 돕기 알선창구』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수확기 일손이 절실한 10월을 농촌일손돕기 중점 추진기간으로 설정하여 범 도민적인 농촌일손돕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충청북도 직원 600여명은 농촌사랑 1사 1촌 자매결연마을과,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하고, 수확한 농산물을 구매하는 등 도청직원들이 솔선 참여하여 농번기 농촌 일손부족 해소에 큰 도움을 주고있다.
특히 농산지원과 직원 20명은 10월 19일 보은군 탄부면 고승리 김옥자씨 농가에서 콩,고구마 수확 일손를 지원하고 수확한 고구마 50상자를 구입 하기도 하였으며, 농산사업소와 자치연수원에서는 콤바인, 콩예취기를 이용하여 벼베기 및 콩수확 일손돕기를 지원하여 농가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었다.
한편 올 하반기 가을철 농촌일손돕기에서는 군부대, 경찰, 공무원, 기관ㆍ단체, 기업체등 현재까지 2만여명이 참여, 전년대비 30% 증가하여, 농번기 농촌 일손부족 해소에 큰 도움을 주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청 농산지원과 식량작물담당 043-220-3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