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만화정보센터, 홍보관 운영으로 부천만화산업 집중 홍보

부천--(뉴스와이어)--재단법인 부천만화정보센터(이사장 이두호/www.kcomics.net)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열린 부천의 대표적 IT-문화 축제인 BCX2006(Bucheon Culture-It exposition 2006)에 참가해 집중적인 홍보를 펼쳤다.

이번 BCX2006은 “온 가족이 함께하는 유비쿼터스 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70개 부스가 설치되며 콘텐츠관, H/W관, U-체험관, 대학관, 유관기관 및 협찬사, 단체 홍보관 등으로 구성된다. 또 게임대전, 장애인 정보화 경진대회, 그리고 B-Boy 배틀 토너먼트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부천체육관 야외주차장 부지에서 펼쳐졌다.

부천만화정보센터는 2개 부스를 운영하여 센터 사업소개 등을 소개함으로써 출판만화진흥 전문기관으로서의 입지를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세계만화가대회 개최와 함께 유치한 국제만화가대회(ICC) 사무국의 운영과 내년 10회를 맞는 부천국제만화축제를 전면 배치했다.

특히 만화정보 1위 사이트인 만화규장각과 만화단체가 연계하여 부천만화정보센터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만화창작 및 온라인 유통을 위한 웹진 “코믹타운(www.comictown.co.kr)”을 지역에 처음으로 공개, 시연대를 마련하여 집중 홍보했다.

임형택 상임이사는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민들에게 센터 사업의 성과를 알리고 현재 건립중인 한국만화영상산업진흥원의 설치 당위성을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면서 “축제 관람객들이 센터를 한국 대표 거점 출판만화진흥기관의 이미지를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만화정보센터는 BCX2006 참가와는 별도로 11월 2일 부천 복사골문화센터에서 개최되는 “부천국제학생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PISAF2006)”에도 참가, 재단 홍보는 물론 “코믹타운” 알리기도 본격화 할 예정이다.

복사골문화센터에서 열리는 PISAF 2006은 “새로운 세대, 새로운 경향, 새로운 창의력, 새로운 디지털 패러다임”이라는 슬로건과 달콤한 콘서트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애니메이션 영화제, 국제학술심포지엄, 공개특강 등의 학술 행사, 국내외 애니메이션 관련 대학의 자료 및 작품을 전시하는 학생관, 2006 국제교수초대전, 2006고교만화애니대전 입상작전, 그리고 PISAF2006 학생 디지털만화 공모전과 같은 부대행사 등이 열린다.

웹사이트: http://www.kcomics.net

연락처

부천만화정보센터 최미영 032-320-3745, 011-826-371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