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매칭기프트 제도 통한 ‘2006 하반기 사랑의 나눔’ 실시
매칭 기프트 제도는 조직구성원이 나눔 활동을 전개하는 현물 금액에 대해서 회사에서 동일한 금액을 지원하는 제도로, 매칭의 범주(지원 대상 범위)는 구성원이 아모레퍼시픽이 주도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여 기부한 금액(월급우수리활동, 유방암 예방을 위한 핑크리본 사랑 마라톤), 구성원이 인정된 단체(기관)에 정기적으로 개인결연 또는 후원하는 금액(구성원의 정기적인 개인참여 후원금), 전사적인 나눔과 연계한 사내모금 활동을 통해 조성한 금액(특별목적 성금 포함) 등이며, 1:1 매칭을 원칙으로 지원한다.
아모레퍼시픽은 1945년 창립 이래, 기업시민으로서 인류 공헌에 대한 염원을 담은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화장품 및 녹차산업을 이끌어왔다. 또한 고객에게 사랑과 존경을 받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여성과 어린이 관련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매칭 기프트 제도를 대폭 확대해 작년보다 10% 이상 향상된 규모의 사업을 진행중이며, 지난 2월 14일에는 서경배 대표이사가 유니세프에 사재 1억원을 출연하고 회사가 동일한 금액인 1억원을 기부해 북한 어린이 건강 증진 위한 사업을 지원하기도 했다(서경배 대표이사는 유니세프에 3년째 개인기부를 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대표이사는 “아모레퍼시픽과 조직구성원이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통해 공유가치를 형성하고, 따뜻한 가슴을 가진 아모레퍼시픽인들의 나눔활동을 활성화해 구성원의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우선 아모레퍼시픽을 시작으로, 향후 거래처 및 고객을 포함한 ‘범 아모레퍼시픽 가족’ 차원의 사업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개요
아모레퍼시픽은 'Asian Beauty Creator'라는 이름으로 기억되고자 한다. 세계인의 시선이 머무는 아시아에서, 30억 아시아인이 가진 아름다움에 대한 꿈을 실현하는 기업, 나아가 전 세계의 고객들에게 아시아의 문화가 품어 온 미(美)의 정수(精髓)를 선보이는 기업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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