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독서문화진흥회시지회, 대전시에 도서 10,000권 기증
이 날 기증식에서는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 대전광역시지회 회원을 비롯한 공공도서관장, 작은도서관(문고) 운영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성효 시장에게 도서 220종 10,000권을 전달한다.
국민독서문화진흥회 대전광역시지회는 지난 9월「책 읽는 시민」 「책 읽는 나라 만들기 운동」 전개를 위해 창단하고 이를 기념하여 이번 기증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 날 기증된 도서 1만권은 시 관내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문고)등 90여 개소에 배부할 계획이다.
국민독서문화진흥회 대전시지회 관계자는 “앞으로 청소년 및 시민들의 정서순화와 도덕성 함양을 위한「책 읽기 운동」과 「책 읽는 나라 만들기」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독서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문화예술과 전현규 042-600-3413
-
2014년 6월 20일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