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 2006 고객만족서비스 혁신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송관호, 이하 NIDA)은 고객만족도 제고와 서비스 실행력 향상을 위한 ‘고객만족서비스 혁신대회’를 10월 30일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교육이 실시되었고,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 및 전화모니터링 결과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자체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지난 해 실시했던 고객만족도 조사대비 5.1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부서별 고객만족을 위한 우수 사례로 도메인관리팀의 ‘고객만족 혁신회의’ 가 소개 되었는데, 도메인관리팀은 매월 접수되는 온오프라인 민원을 분석하여 이를 고객만족을 위한 정책 및 제도개선에 활용하고 있다.

실제로 도메인관리팀은 인터넷 이용자의 편익증진과 .kr 도메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단계 영문도메인인 퀵돔을 도입한 바 있으며, 수요창출을 통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면서 도메인수수료 인하를 이끌어내고 있다.

이밖에 ‘고객만족 슬로건 공모전’에서 베스트 슬로건으로 뽑힌 ‘고객과 함께 웃는 NIDA’에 대한 포상과 친절직원, 서비스 우수 직원,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노력한 우수 협력업체에 대한 포상이 있었다.

진흥원은 이번 대회를 통하여 고객만족경영 시스템을 점검하고, 조직의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전사적 고객만족경영의 체질화를 심화하였다.

현재 진흥원은 체계적인 고객만족 경영을 위해 고객만족위원회를 구성하여 정기적으로 고객만족 현황을 점검하고, 고객 지향적 제도 및 서비스를 창출해내고 있다. 최근에 24시간 내 민원 처리는 물론이고 응답 즉시 SMS로 통보하는 서비스를 구축하는 등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송관호 원장은 "진흥원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하여 고객만족경영을 실현하고, 선도적인 고객만족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nida.or.kr

연락처

한국인터넷진흥원 홍석진 02-2186-4573 016-206-699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