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옵테론 프로세서에 전력소모 최적화 기술 적용
AMD 옵테론 프로세서에 새롭게 적용되는 AMD 파워나우! 기술은 고객사들이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 사용 시 프로세서 활용량에 따라 전력 소모가 최적화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총 전력 소비량을 감소시키도록 제작되었다.
이처럼 전원관리 최적화 기능이 보강된 AMD 파워 나우! 기술은 업계 최고 수준인 AMD 옵테론 프로세서의 와트당 성능을 더욱 강화시켜줄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AMD의 파워나우! 기술은 데이터센터 운영에 있어서 필요한 만큼만의 전력을 사용할 수 있어 전력 소모를 줄여줌과 동시에 다음과 같은 추가적인 비용 절감 및 환경 개선을 이룰 수 있다.
- 총소유비용(TCO) 절감: 시스템 운영 최적화와 전력 소비 감소를 통한 운영비용의 절감
- 데이터 시설 투자 보호: 발열 감소로 냉각 및 통풍 시스템의 간소화 가능
- 저소음의 쾌적한 데이터 센터 환경: 전력 소모량 저하에 따라 냉각 팬 가동 속도 감소로 발열 및 소음 감소
AMD의 마티 세이어(Marty Seyer) 마이크로 프로세서 담당 부사장은 “옵테론 프로세서에 새롭게 추가된 AMD 파워나우! 전력관리 기능은 AMD의 기업철학인 ‘고객중심의 혁신(Customer-centric Innovation)’을 구현한 대표적 사례로 비용절감, 효율성 향상, 시스템 환경 개선 등 IT 관리자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충족시켜준다” 라며 “전원관리 최적화 기능이 탑재된 AMD 파워나우! 및 향후 출시될 AMD64 멀티-코어 프로세서 등 혁신적인 기술들을 통해 AMD는 최고의 성능과 효율성을 갖춘 제품들로 서버용 프로세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AMD 파워나우! 기술이 적용된 옵테론 프로세서 출시와 관련해 HP, IBM, SUN 등 세계 유수의 서버 벤더들은 일제히 지지의사를 밝히고 즉각적으로 자사 제품에 탑재할 것이라고 밝혀 오는 2005년 1/4분기부터 관련 기술이 적용된 서버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최근 서버 시장에서 급속도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AMD의 강세가 더욱 확고해질 전망이다.
HP의 서버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폴 밀러 (Paul Miller) 부사장은 “전력의 효율적 관리는 데이터센터 솔루션의 총소유비용(TCO, Total Cost of Ownership)을 절감시킬 수 있는 핵심요소 중 하나”라며 “AMD파워나우! 기술을 적용한 옵테론 프로세서를 탑재한 HP 프로리언트 서버 제품군은 운영비용 절감과 동시에 랙 집적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어 데이터센터를 위한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AMD 파워나우! 기술은 4년 전 초박형 초소형 노트북의 전력 소모 절감을 위해 AMD가 업계에 최초로 소개한 기술로 그동안 노트북 사용자들에게 폭넓은 인기를 끌어 왔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유현경 과장 3468-2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