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정보, ‘2005년 경희사이버대학교 사이버교육시스템 구축’ 수주
이 사업은 서울디지털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등과 함께 국내 3대 사이버대학의 하나인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사이버교육시스템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로, 학습관리시스템(LMS), 학습콘텐츠관리시스템(LCMS), 콘텐츠개발관리시스템(CDMS), 상담시스템, 인터넷 증명 발급 및 웹출력 솔루션 등 사이버교육시스템에 필요한 중추 부문을 구축하는 것이 사업의 주요 골자다.
이에 따라 대우정보는 자체 개발한 사이버교육 솔루션 제품 SCORMPIA-LMS 및 LCMS를 바탕으로 시스템을 구축하는 가운데 국내 최초로 개발될 예정인 콘텐츠개발관리시스템(CDMS)을 구축에 적용할 방침이다.
대우정보는 특히 ▲교수(敎授)와 학습(學習) 사이의 지원 기능을 강화하여 학사 운영 및 관리상의 체계를 제고하고 ▲유기적 학습관리시스템 개발을 통해 일대일 교수-학습 체제를 수립하는 한편 ▲학습자의 역량 및 학습 성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등 학습 만족도 극대화 및 사이버교육의 운영시스템 혁신에 목적을 두고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사이버교육시스템이 완료되면, 경희사이버대학교는 ▲평생 교육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식 교육체제 실현 ▲사이버교육의 효과적인 운영체제 등이 가능해져 사이버대학교로서의 위상이 한 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대우정보시스템의 SNS사업본부 최승국 상무는 “다년간에 걸쳐 국내 유수 대학의 정보화 사업을 통해 대학종합정보화에 필요한 기술 및 경험을 축적해왔다”며 “이번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사이버교육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면 대우정보는 교육정보화 사업에 있어 명실공히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른 강자로 거듭나게 될 것이다”고 사업수주의 의의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aewoobrenic.com
연락처
이용선대리 3704-6055
-
2008년 12월 21일 1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