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평가정보, KIS-LINE 개편 및 서비스 오픈

뉴스 제공
NICE평가정보 코스피 030190
2006-10-31 21:5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의 종합신용정보회사인 한국신용평가정보(주)는 일반 및 전문이용자가 필요한 기업정보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대표적인 기업정보서비스인 KIS-LINE (www.kisline.com)을 대폭 개편하여 11월 1일부터 상용화할 예정이다.

이번 개편은 최신화된 IT기술을 기반으로, 강력한 통합검색기능/이용자 PC인식기반의 자동로그인/차별적인 개인화메뉴/게시판 제공 등 개방형 서비스로 변환고객 편의성이 대폭 증대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주요 콘텐츠 개편 내용으로는 “신용관련 모든 지식의 일괄조회”를 위하여 각종 협회, 공공기관, 연구소, 증권사 등이 제공하는 국내외 산업통계를 DB화 집중하고 변별력이 입증된 기업신용도에 관한 객관적 평점을 제공하고 기업의 지배구조와 관련된 전문 보고서를 서비스하며 법정관리, 화의, 소송, M&A, 외투기업 등 특수기업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다음으로는 “고객의 이용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하여 데이터 연계가 강화된 통합검색기능으로 기업을 중심으로 한 뉴스, 인물, 산업, 그룹, 금융 등 확장된 검색이 가능하며, 일부 단어만 입력해도 원하는 검색어를 찾아주는 자동완성 기능과 상세검색, 카테고리검색 등 진일보된 검색기능이 지원되며, 고객의 신용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와 PC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안전하고 편리하게 로그인하게 하였고, 범용의 웹서비스이지만 차별화된 개인메뉴를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이페이지, 스크랩, 자주 사용하는 메뉴, 관심기업선정, 히스토리 기능을 추가하였으며, 고객간 원활한 정보교류를 위해 전문가 칼럼, 자유게시판 등 커뮤니티를 제공하여 오피니언 리더들의 지식발전소가 되도록 준비하였다.

한신평정보는 이번 KISLINE 개편으로 일반 및 전문가의 신용 지식 활용도를 향상시켜 국내 최대의 민간 종합CB회사로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지속적으로 유지해나갈 계획이다.

NICE평가정보 개요
NICE평가정보는 1985년 설립 이래 개인신용평가업, 개인사업자신용평가업, 기업정보조회업, 기업신용등급제공업, 기술신용평가업 등 금융 인프라 핵심 영역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왔다. 축적된 노하우 데이터 및 우수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개인 및 기업의 금융 효율성, 경쟁력을 높이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niceinfo.co.kr

연락처

한국신용평가정보 정보사업부 02-3771-480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