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June도 UCC 열풍에 동참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SK Telecom의 June을 통해서 동영상 UCC를 비롯, 자사의 최신 인기 동영상과 휴대폰에서 직접 동영상검색을 할 수 있는 ‘모바일 판도라TV’을 정식오픈 한다고 1일 밝혔다.
SKT의 멀티미디어 서비스인 June은 영화, 뮤직비디오, TV, 게임, 애니메이션 등 주로 동영상과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최근 이동통신사들의 성인콘텐츠 전면 중단 선언 이후 June의 성인 메뉴 대신 동영상UCC 메뉴를 배치하여 새 단장 하였으며, 판도라TV, 디오데오, 아우라 등 동영상UCC 업체들이 서비스에 참여하였다.
이중 판도라TV의 경우 2개월간의 시범서비스를 마치고, 총 1만여개의 콘텐츠와 동영상 검색엔진, 댓글연동기능 등 웹상의 메뉴를 모두 모바일에 구현하여 시범서비스기간 하루 평균 2천여명의 사용자를 확보하는 등 성공적인 시범서비스 운영으로 모바일 UCC 서비스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였다.
‘모바일 판도라TV’는 인기프로그램과 최신프로그램, 독점 판도라TV 프로그램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웹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동영상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그대로 볼 수 있고, 동영상 검색엔진을 통해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해 볼 수 있다.
또한, 동영상을 보고 댓글을 남기면 판도라TV 사이트에 모바일 서비스만의 아이콘과 함께 댓글이 올라가는 유무선 연동기능으로 개인방송국 운영자와 시청자간의 모바일 커뮤니티가 가능해 진다.
판도라TV 관계자에 따르면 “June의 초기메뉴에 동영상UCC가 포함되고, 최근 데이터요금 정액제 가입자가 늘어나면서 모바일로 동영상UCC를 보는 경우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므로, 연내 하루 평균 5만명의 서비스 이용자를 모으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판도라TV 김경익 사장은 “동영상 UCC는 이제 언제 어디서나 내가 보고 싶을 때 볼 수 있게 되었다”며 “이동통신사의 킬러 콘텐츠로서 동영상 UCC는 자리잡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모바일 판도라TV’의 정보 이용료는 무료이며, 패킷당 통화요금만 부과되고 데이터프리요금 가입자는 비용 부담 없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판도라TV 개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판도라TV는 글로벌 고속 업로드 솔루션, 분산 인코딩 솔루션 등 핵심 동영상 솔루션을 바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토리지에 기반해 750여만개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판도라TV는 현대HCN과의 합작사인 ‘에브리온TV’를 통해 N스크린에 기반한 190여개의 무료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와의 합작회사인 팬더미디어를 설립해 OTT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토종 동영상플랫폼기술을 글로벌서비스로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판도라TV 글로벌서비스의 일환인 KM플레이어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치 2억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애용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andora.tv
연락처
판도라TV 미디어기획운영팀 김광희 02-525-1220(17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