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정거래연대 창립준비위 발족

뉴스 제공
대한은퇴자협회
2006-11-02 13:45
서울--(뉴스와이어)--(가칭)한국공정거래연대(Fair Trade Korea)가 발족된다.
주명룡 KARP(은퇴협)회장, 김용하 교수, 홍정란 박사를 비롯한 발기위원들은 FTK 임시 사무실에서 발족준비위원 모임을 갖고 창립 절차 작업에 들어갔다.

주명룡 회장은 “준비위원 선정 작업이 거의 마무리된 단계에서 그동안 KARP의 국내 정착 작업으로 지연돼왔던 한국공정거래연대의 탄생을 보게 됐다”며, “또 하나의 국제 NGO를 한국에 조직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국공정거래준비위원회는 년말 까지 내부 작업을 끝낸 후, 국제공정거래연대 회장의 방한에 맞춰 창립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공정거래연대(Fair Trade)란?
국제간 거래에 사회정의와 기존거래질서의 변화를 촉구하며, 소외계층 생산자 및 종사자들에 대한 권익 보호 및 평등과 투명성, 존중과 대화를 바탕으로 한 동반자 역할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지구 남반부에 거주하는 저개발국 소기업의 생산제품을 북반부의 소비자들이 사주는 형태의 거래에 중점을 두고 있다.

생산자, 종사자,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환경 개선과 조건 등을 제공함으로서 삶의 질을 향상 시킨다. 네델란드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에 회원 단체를 갖고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arpkr.org

연락처

KARP(대한은퇴자협회) 02-456-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