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 - 이수영 경총 회장, 사업점검 및 격려 방문

서울--(뉴스와이어)--이수영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이 2일 오후, 한국노총과 경총이 공동으로 운영·관리하는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를 방문하여, 그 동안의 사업실적에 대해 보고받은 후 더욱 열심히 사업에 임할 것을 주문하고 격려하였다.

이수영 회장은 센터를 방문하여 고객들이 이용하는 전직지원실(CTC)과 상담실, 채용정보 게시판 등을 관심 있게 둘러보았으며, 강의가 진행 중이던‘역량분석실습’과정에 참가하여 프로그램에 참가한 센터의 고객들과 함께 한 동안 강의를 경청하기도 하였다.

이수영 회장은 센터 김정태 소장으로부터 사업보고를 받는 자리에서‘센터를 찾는 고객들이 양질의 일자리에 재취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센터는 고객들의 재취업 성공에 실직적인 도움이 되어야 할 것’임을 주문하였으며, 센터 직원들에게 그 동안의 수고에 대해 격려하였다.

경총 이수영 회장은 한국노총 이용득 위원장과 함께 2004년 3월‘재취업지원센터’를 설립할 것을 합의 하였으며, 그 결과 2005년 11월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가 개소하게 되었다.

한편, 센터의 보고 자료에 의하면, (10월 31일, 현재) 3,986명의 고객이 서비스 승인되었고, 이 중 1,238명이 재취업(1,214)과 창업(24명)에 성공하여 31%의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노사발전재단 개요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 노사발전재단은 2007년 노동시장의 안정과 노사관계의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재단은 노동과 고용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며, 노사 상생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노사협력 증진, 고용 안정, 일터 혁신 지원, 중장년 취업 지원, 차별 없는 일터 만들기 등이 있다. 또한, 재단은 기업과 근로자 사이의 상생 구축을 위해 교육, 컨설팅,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노동시장의 질적 향상과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연구와 정책 제안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은 국내 유일의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 노사 관계 발전과 고용 환경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sa.or.kr

연락처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 대외협력팀 양균석 선임팀장, 02-368-2330, 011-266-172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