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텔레콤-인포뱅크 TV메시징 사업 협력 MOU 체결
아울러 우선 초기에는 <하나TV>를 통한 양방향 단문메시지 전송 서비스를 제공한 뒤, 향후 단계적으로 멀티메시지 전송, 포토앨범, 모바일 벨소리 및 배경화면 다운로드, 동영상 파일 송수신 등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확장해 발전시켜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하나TV>를 통한 메시지 전송은 EMO(Extended Mobile Originated)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데 이는 단문메시지 서비스(SMS)와 같은 메시징 서비스의 하나로써, 모바일 메시지를 IP 주소를 가진 모든 기기에 전달할 수 있는 신기술이며, 인포뱅크(주)는 최근 이에 대한 원천기술 특허권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하나로텔레콤 컨버전스본부장 홍순만 부사장은 “원하는 시간에 내 마음대로 즐길 수 있는 <하나TV>를 통해 문자메시지 전송 서비스가 가능해지면서 고객의 즐거움이 하나 더 늘어난 셈”이라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휴대폰과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지면서 <하나TV> 가입자 확대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 개요
1997년 100년여의 독점체계를 유지해 온 국내 시내전화 시장에 경쟁시대의 개막을 알리며 제 2 시내전화 회사로 출범하여 세계최초 ADSL 상용화, 국내 최초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IT강국으로 부상하는데 공헌을 해왔다. 2008년, 유무선,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를 이끌 SK브로드밴드로 새롭게 태어나 브로드밴드 기반의 컨버전스 트렌드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broadband.com
연락처
하나로텔레콤 커뮤니케이션실 PR팀 신동석 사원 02-6266-4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