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 구자준 부회장, ‘수익성 있는 지속성장’ 강조

서울--(뉴스와이어)--LIG손해보험(부회장 구자준, www.lig.co.kr)은 11월 6일 월요일 수원 인재니움 대강당에서 임원과 부서장 1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FY2006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열었다.

회의를 주관한 구자준 부회장은 먼저 전년 대비 13.8% 성장한 매출 실적에 비해 손익 측면의 부진을 지적하며 “경영체질을 더욱 강화해 나가는 전환의 계기로 삼자”고 당부했다.

LIG손해보험은 자동차보험 고손해율, 민영의료보험제도 개편 등에 따라 수익성 제고노력이 더욱 강조될 것으로 하반기 손해보험 시장을 전망했다. 이어 ▲언더라이팅 강화, 보상체제 효율화, 사업비 절감을 통해 원가경쟁력을 높이고, ▲영업조직 정예화와 신채널 동력 발굴로 성장잠재력을 확보하고, ▲강도 높은 혁신활동을 통해 강한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하반기 중점 추진전략을 발표했다.

구 부회장은 “손해율과 사업비 구조를 개선해 이익규모를 확대하면, 원가경쟁력이 제고되어 신규 투자여력을 확보하게 되고, 그에 따라 시장점유율이 증가하고 또 다시 이익규모가 커지는 선순환 손익구조를 만들 수 있다”며 ‘수익성 있는 지속성장 체제’ 정착의 의지를 강하게 표명했다.

경영전략회의에 이어 EVC(Enterprise Value Creation : 사업본부 단위 혁신활동) 6시그마 7차 경진대회가 개최됐다. LIG손해보험은 2003년부터 EVC 혁신활동을 추진, 2005년부터는 6시그마와 EVC를 접목했고 현재는 LIG손해보험만의 맞춤형 혁신활동을 개발, 고객만족, 체질개선, 수익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어느 때보다도 치열했던 이번 경진대회는 FY2006 상반기를 결산하는 자리로 13개 팀이 출전한 가운데 강북본부가 ‘통합보험 판매 극대화’, 재경본부가 ‘보험계약 대출 관련 발송비용 절감’ 과제를 발표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강북본부는 통합보험 판매 계층의 차별화 교육을 통한 컨설팅 능력 강화로 9월 신규 월납보험료를 4월보다 23% 개선했고, 재경본부는 대출 관련 우편물 반송 시스템 구축으로 통신비용 15% 절감 및 고객만족도 향상 효과를 거두었다.

LIG손해보험은 EVC 6시그마 활동을 통해 도출된 개선안을 사업비 절감과 업무 프로세스 혁신에 십분 적용해 운영효율성을 강화하고 향후에는 강한 기업을 넘어 어떠한 경영환경에서도 생존하는 위대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KB손해보험 개요
KB손해보험은 대한민국의 손해보험 회사다. 전신은 1959년 1월 세워진 범한해상보험이다. 1962년 국내 업계 최초로 항공보험을 개발했다. 1970년 4월 럭키금성그룹이 범한의 주식을 인수하고 1976년 6월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했다. 1978년 세계보험시장의 중심지인 영국 런던에 주재사무소를 개설했다. 1987년 미국 뉴욕, 1988년 일본 도쿄, 1995년 중국과 베트남에 주재사무소를 설치해 해외진출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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