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주유소 유비쿼터스 시대를 연다

뉴스 제공
GS칼텍스
2006-11-07 14:32
서울--(뉴스와이어)--GS칼텍스(대표 : 허동수 회장) 자회사인 넥스테이션(대표 : 김용환 사장)이 정통부 주관하는 국제전시 “RFID/USN 2006 (삼성동 Coex. 11.7~11.9)”에서 주유소 관리 및 운영을 무선 인터넷망으로 컨트롤하는 유비쿼터스시스템을 국내최초로 선보인다.

GS칼텍스는 주유소 환경관리 및 유류자산관리를 위하여 GS칼텍스 직영주유소 중심으로 11개 주유소에 1차로 유비쿼터스 환경의 Nexpia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기술을 응용한 무선 탱크레벨레이지)를 도입 했고, 2007년 상반기까지 GS Caltex 전국 직영주유소 약700여 점을 대상으로 Nexpia의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GS칼텍스 주유소의 운영 및 환경안전을 책임질 Nexpia는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주유소 유류탱크의 상황정보(기름재고량, 품질관리) 및 안전정보(기름새는 것을 사전방지안내, 수분감지 및 안내) 등 주유소 지하에서 발생하는 중요사항을 정유사 본사 및 주유소 운영사무실, 심지어 집안에서도 무선인터넷으로 손쉽게 확인하게 해주어, 미래 주유소 운영환경의 핵심기술로 꼽히고 있다.

GS칼텍스 자회사인 넥스테이션 대표 김용환 사장은 “ 이 유비쿼터스 기술을 도입한 주유시스템이 소비자가 원하는 미래형 주유소의 모습 및 쾌적한 안전환경 제공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 그 의미를 밝혔다.

GS칼텍스 개요
GS칼텍스는 국내 최초 민간 정유회사로 출범하여 정유, 석유화학, 윤활 등을 전세계 2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국내 최고 에너지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gscaltex.co.kr

연락처

GS칼텍스 홍보 김정민 차장 02-2005-65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