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변화와 혁신을 위한 도보대행진

서울--(뉴스와이어)--최근 들어 그룹의 질적 변화와 혁신을 특히 강조하고 있는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은 ‘그룹 창립시절 선배들의 불굴의 기업가 정신을 되살리자’는 취지로 한화의 발자취를 따라 그룹 모태인 인천화약공장터(현재는 에코메트로 미니신도시 예정지역)에서 새로 이전한 속리산 보은공장까지 200km에 이르는 릴레이’한화 도보 대행진’을 주도하고 있다.

11월7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될 행진은 신은철 대한생명 부회장, 김관수 한화국토개발 사장 및 임직원 100여명이 첫날 행군을 시작하여, 남영선 ㈜한화 사장, 조창호 한화종합화학 사장, 진수형 한화증권 사장 등 핵심계열사 CEO 및 임직원 220여명이 2구간으로 나누어 릴레이 형태로 진행된다.

1년전 사랑의 행진에서는 신입사원들과 50km 산악행군을 하였던 김회장은 금번 행사에서도 6천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모금하여 그룹내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화 가족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최근 창립기념사에서 ‘대륙을 횡단하는 철새의 생존 본능을 배우자’고 강도 높게 요구한 김회장은 이번 대행진을 통해 한화의 핵심 임직원들이 변화와 혁신을 직접 몸으로 부딪히면서 고민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하였다.

미래 신성장 동력의 발굴,글로벌 사업역량 확대, 핵심인재 육성을 그룹이 당면한 최대의 과제로 제시하고 있는 김회장은 최근 들어 부쩍 계열사 경영실적을 세밀하게 챙기고, 각 CEO들을 독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화그룹 개요
한화는 1952년 화약 제조업체로 창업한 이래 제조ㆍ건설, 금융, 서비스ㆍ레저 부문 등으로 성공적인 사업다각화를 이루며 견고한 성장을 거듭해 왔다. 현재 53개의 국내 계열사와 78개의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2011년 말 기준 자산 총액 101조 원, 매출액 35조원을 달성한 한국 10대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co.kr

연락처

한화그룹 홍보팀 02-729-13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