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시스, 인터넷서점 PG 잇단계약

뉴스 제공
KG이니시스 코스피 035600
2006-11-08 10:46
서울--(뉴스와이어)--이니시스가 인터파크에 이어 예스24의 지불 서비스를 구축하는 등 대형 인터넷서점에 전자지불 서비스를 연이어 제공한다.

전자지불(PG)선도업체 이니시스(대표 전수용, www.inicis.com)는 예스24(www.yes24.com)의 도서몰 부문에 대한 PG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서점 시장점유율 1위인 예스24의 도서 상품 구입시 이니시스 이니페이(INIpay) 전자결제 시스템을 통해 신용카드 결제 페이지를 구성하고 내부 운영자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 특히 안정된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 및 테스팅에 1개월 이상이 소요됐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관점에서 결제 페이지상의 절차를 간편하게 했으며 결제정보를 잘못 입력했을 경우 페이지 리로딩 없이 플러그인 상에서도 재시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양한 입력 처리를 플러그인으로 통합해 장애 개연성을 줄이고 결제 페이지 로딩 속도를 빠르게 했다. 보안면에서도 결제 페이지상 구동된 플러그인에서 입력받은 값을 암호 처리하고 발생할 수 있는 중요 데이터 위변조를 사전에 차단할 예정이다.

이니시스는 예스24 도서몰 부문을 시작으로 영화몰 등으로 결제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불수단을 현재의 신용카드에서 계좌이체, 핸드폰 결제 등 다양하게 넓히고 동종업계 전체서비스를 목표로 영업을 진행한다.

전수용 이니시스 대표는 "이니시스는 올 7월 인터파크 신PG시스템을 오픈한 데 이어 인터넷 서점1위인 예스24에도 이니페이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며 "시스템 안정성을 비롯해 차입금 의존도 0%와 지급준비율 200%를 상회하는 건실한 재무안정성을 기반으로 꾸준히 PG서비스 범위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2006 한국출판연감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서점의 매출규모는 4,500여억원에 이르며 이중 1위 업체인 예스24와 2위인 인터파크(도서부문)는 시장의 60%(2,500억원)가까이 차지하고 있다.

KG이니시스 개요
인터넷 핀테크 기업으로 코스피 시장에 상장돼 있다. 지급결제대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금융기관이나 전자상거래 업체들에 납품하고 있으며 결제 대행 이외에 인증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KB그룹 계열이다.

웹사이트: http://www.inicis.com

연락처

이니시스 홍보팀, 02-3430-5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