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보, 전사적 윤리경영 3개년 추진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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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금보험공사
2006-11-09 10:57
서울--(뉴스와이어)--예금보험공사(사장 최장봉)는 11.9(목) 이사회를 열어 공사의 사회적 책임완수를 통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세계최상의 예금보험공사」라는 비전을 달성하고자 「全社的 윤리경영 시스템 구축 및 3개년 추진계획」을 수립하였음

윤리경영 분야를 윤리경영 전략, 조직/시스템, 실천프로그램 등 3대 핵심분야로 구분하고, 13개 과제를 설정하는 한편, 각 과제별 이행도 점검, 평가·보상 체계를 함께 구축함으로써 윤리경영의 전략적 관리가 가능하도록 하였음.

공사 윤리경영 수준에 대한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추진단계를 ’06년말~07년 「성장기」, ’08년 이후 「성숙기」로 구분추진함으로써 현재의 「도입기」 수준을 비약적으로 발전시킬 계획

그간 공사는 「윤리경영」을 「全員경영」, 「價値경영」과 함께 공사의 3대 경영이념으로 선포하고 윤리경영을 총괄하는 ‘윤리경영위원회’ 설치, ‘윤리강령’ 및 ‘임직원행동강령’의 제정·시행 등 지속적인 윤리경영 강화 조치들을 취해왔음

임직원들의 의식도 향후 조직의 지속가능한 성장(sustainable growth)과 발전을 위해서는 조직을 둘러싼 이해관계자들 간의 신뢰가 필수적이며, 이러한 신뢰의 구축 여부가 조직 경쟁력에 필수적이라는 공감대가 확산

이에 「윤리경영」에 대한 공사의 지향점을 분명히 하고 전 직원이 이를 공유함으로써, 주요 이해관계자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공사의 의지를 나타내게 된 것임

추진단계 첫 번째 시기인 ’06년말~07년의 「성장기」에는 윤리경영의 일상적인 실천과 사회 공익적 활동을 특별히 강조

약 300억원에 달하는 휴면예금보험금중 일부를 사회공헌예금 등으로 운용하여 그 수익금을 농촌지원활동에 사용

공익신고를 위한 CEO 핫라인 설치, 윤리경영전담자와의 면담 정례화 등으로 윤리경영 리더십을 강화하며, 「윤리경영 자가진단 시스템」을 도입하여 응답이 없을 시 사내전산망 접근을 불허하고, 연간 8시간의 윤리교육훈련 목표시간제를 도입해 윤리의식을 고양

각 부서별 사회공헌조직 구축(1부서 1시설), 사회공헌 참여자에게 유급봉사시간 부여, 연간 사회공헌대상제도 도입 등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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