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Freescale, Wind River 3사 협력으로 업그레이드된 CompactRIO 컨트롤러 출시

서울--(뉴스와이어)--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새로운 NI cRIO-9012 출시를 발표했다. 고성능, 리얼타임 컨트롤러인 본 신제품은 Freescale Semiconductor와 Wind River, 3사의 협력으로 완성되었다. 본 컨트롤러는 Freescale의 Power Architecture™ 기술이 도입된 MPC5200 프로세서와 Wind River의 VxWorks RTOS (Real-Time Operation System)를 기반으로 CompactRIO 플랫폼의 특징인 견고함, 안정성 그리고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면서 실행 속도를 한 층 확장시켰다. 3사는 엔지니어들이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을 통해 간편하게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할 수 있도록 협력하게 되었다.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이란 개방형 소프트웨어와 바로 상용화가 가능한 (COTS)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하드웨어를 통합된 단일 플랫폼에서 빠르게 임베디드 시스템을 설계, 프로토타이핑 및 배포하는 것을 의미한다. 3사는 cRIO-9012 컨트롤러 개발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전략적인 우호관계 속에 임베디드 디바이스 개발을 개선하기 위해 업계에 기여할 것임을 밝혔다.

cRIO-9012 컨트롤러는 더욱 빨라진 성능뿐 아니라, 3사의 검증된 기술력을 통합하여 메모리 용량과 비휘발성 저장 공간, 디지털 신호 프로세싱, 데이터 로깅 및 네트워킹 시의 스트리밍 속도 등 이전 모델(cRIO-9002 컨트롤러)에 비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다. 통합된 부동소수점 (Integrated Floating-Point) 연산을 수행하는 Freescale의 400MHz MPC5200 프로세서는 네트워킹, 미디어, 산업 컨트롤 및 자동차 어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LabVIEW Real-Time Module로 프로그래밍 된 MPC5200는 cRIO-9012 컨트롤러를 최대 4배 빠른 프로세싱 처리 및 거의 1/2배에 가까운 저전력 소비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MPC5200에서 실행되는 Wind River VxWorks RTOS는 높은 신뢰도 성능 및 폴트 톨러런트 파일 시스템 (Fault-Tolerant File System: 일부에 고장이 발생해도 그것을 자동적으로 보완 수정하여 시스템의 기능정지를 회피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을 제공하여 안정성 있는 데이터 로깅이 가능하므로, 엔지니어들은 배터리나 태양열 전지를 이용해 장기간 분산 지역에 위치한 어플리케이션을 구동시킬 수 있다. NI LabVIEW Real-Time Module은 공유 변수 기능을 활용하여 분산 시스템간의 간소해진 네트워크 통신이 가능하다. 특히, LabVIEW 프로젝트를 활용하면 코드 컨트롤과 어플리케이션 배포가 여러 CompactRIO 시스템으로 연결할 수 있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갖춘 cRIO-9012 리얼타임 컨트롤러는 자동차, 군수, 산업장비, 에너지 및 환경 관련 업계에서 기계 컨트롤/모니터링, 각종 실차 데이터 로깅 및 임베디드 시스템 프로토타이핑에 매우 이상적인 CompactRIO 임베디드 시스템이다.

Freescale의 인포테인먼트, 멀티미디어 및 텔레메트릭스 오퍼레이션 팀의 시니어 매니저인 Steve Rosebaugh는 다음과 같이 말해다. “엔지니어들은 더 빠르게, 더 나은 성능으로, 그리고 더 저렴한 예산으로 임베디드 시스템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을 필요로 합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이번 협력을 통해 Freescale의 Power Architecture 기술과 MPC5200 프로세서의 장점을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플랫폼인 CompactRIO에 도입하여 엔지니어들에게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에 보다 손쉬운 접근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표준 아키텍쳐와 상용 부품, 그리고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은 엔지니어들이 순조롭게 개발한 새 디자인을 신속하게 프로토타이핑 하고 매 프로젝트마다 각각의 맞춤식 임베디드 시스템을 도입할 필요 없이 배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그래픽 기반의 시스템 디자인의 개방성은 여러 업체에서 보유하고 있는 최첨단 기술의 장점만을 취해 통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엔지니어들은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플랫폼인 CompactRIO를 사용하면 MPC5200 프로세서의 프로세싱 속도와 컨트롤러에 내장된 Wind River VxWorks OS의 높은 신뢰성, 그리고 재구성이 가능한 섀시에 맞춤식 Xilinx 칩셋의 기술력을 모두 활용하는 것이다. 게다가 안정성 높고 사용하기 편한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가 VxWorks OS와 Xilinx FPGA에 적용되어 있음도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다. 이러한 기술력이 조합된 단일 플랫폼은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이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에 이상적인 방법이다.

“장비에 적용된 소프트웨어는 전형적으로 복잡하고 어려운 방향으로 증가해왔습니다. 우리는 그래픽 기반의 시스템 디자인이 설계에서부터 배포까지 빠르게 변화하는 각각의 디바이스 소프트웨어를 위해 중요하게 적용하게 될 방법임을 알고 있습니다. 사용하기 편해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와 CompactRIO 플랫폼은 최신 VxWorks RTOS 기술과 결합하여,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에게 강력하고 유연한 기반 제공을 통해 그들의 소비자가 가장 신경 쓰는 특징을 전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발을 완성하는 데에 주력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Wind River의 생산관리 이사인 Warren Kurisu는 전했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개요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주)는 컴퓨터 기반 계측 및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대표 제품은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와 데이터 수집 보드, 모듈형 계측기 등이 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본사와 40개 국의 지사에서 6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Fortune지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ni.com/korea

연락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마케팅 최수진 02-3451-3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