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 시장 이끌 인재들의 셀프 홍보전

뉴스 제공
아주대학교
2006-11-09 15:58
수원--(뉴스와이어)--게임, 애니메이션, 웹, 영상, 모바일컨텐츠 등 문화사업의 꽃이라 불리는 디지털콘텐츠 시장을 이끌 인재들이 코엑스에서 자신을 직접 홍보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코엑스 컨퍼런스 센터에서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아주대 미디어학부 졸업전시회가 그것.

졸업 작품 지도를 맡고 있는 김효동(미디어학부)교수는 “지난 2003년부터 졸업전시회를 코엑스에서 개최하기 시작하면서 테헤란밸리의 IT업체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고 있다.

국내최대 애니메이션회사인 ‘씨네픽스’, 카트라이더로 유명한 게임회사 ‘넥슨’, 영화제작사 ‘씨네라인2’, 웹교육컨텐츠업체 ‘배움닷컴’등의 관계자들은 해마다 전시회에 참석해 학생들의 작품을 관심 있게 관람하고 있다”면서 “졸업전시회는 작품을 상용화시키는 전단계로 활용되거나 학생들의 취업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유태영 학생의 모바일게임 ‘서쪽 숲 이야기’는 KTF와의 계약을 체결해 상용화되기도 했다”면서 가시적인 성과들에 대해 설명했다.

올해는 게임 3팀, 애니메이션 5팀, 영화 3팀, 디자인 4팀의 작품이 출품될 예정이다. 앙코르-경주 세계문화 엑스포 2006의 주제 영상 제작에 참여한 김혜미(아주대 미디어학부 4)외 2명의 학생은 주제영상의 제작과정과 자신들이 참여한 부분을 하나의 트레일러로 편집해 전시하며, 강선희(미디어학부 4)학생에 제작한 ‘Face’는 관상학에 근거해 자신의 성격에 맞는 얼굴을 3D입체영상으로 보여주는 등 다양한 작품들이 업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전시회 작품은 미디어학부 홈페이지(http://media.ajou.ac.kr/~media_ae)를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labor.ajou.ac.kr

연락처

아주대 홍보팀 (031)219-29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