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네임즈, 2006 사회공헌기업대상 국제구호 부문 수상
올 해로 3회째를 맞는 ‘2006 사회공헌기업대상’은 최고경영자의 사회공헌 의지와 나눔 경영 성과를 중점적으로 평가하여 시상하는 상으로 국내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 문화 조성에 기여하고자 제정된 상이다.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열린경영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19개 부문에서 SK, 농협, 우리은행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과 공기업 총 25개 업체가 수상하였다.
이번 행사에서 아이네임즈는 김태제 대표이사의 폭넓은 사회구호활동과 회사 임직원들의 봉사활동 참여에 높은 점수를 받아 국제구호 부문에서 단독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김태제 대표이사는 국내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인도 지원사업(학교, 병원 건립, 우물관정사업지원 등), 티베트 난민 후원 등으로 국내외에 잘 알려진 국제사회 구호 활동가이다.
이러한 김대표의 대 사회 환원 정신은 아이네임즈의 사회구호활동 프로그램인 ‘나눔 프로젝트’로 이어져 현재까지 <북한 룡천 어린이 돕기 모금>, <장애우 나들이 지원>, <이웃사랑 물품지원> <기초생활 수급자 식품 지원>등과 같은 지역사회와의 연대활동에 임직원 모두가 참여하고 있다. 올 해에도 아이네임즈는 회사 사옥이 위치한 양재동 부근의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 계층의 겨울나기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
아이네임즈의 사회 참여 활동은 임직원뿐만 아니라 아이네임즈를 찾는 모든 사람들이 사회구호 및 참여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제도적 장치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 점은 국내 기업의 사회봉사활동에 모범이 되고 있다. 이 밖에도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임직원들이 얻을 수 있는 자아개발과 자아만족은 기업 운영에 활력을 주고 있으며 대외적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이미지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앞으로도 아이네임즈는 지속적인 사회구호활동을 통해 임직원의 사회참여활동을 격려하고 사회와 공생하는 기업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존경 받을 수 있는 기업의 모범을 세우기 위해 2단계 영문 .KR도메인 등록, 국내 차세대인터넷주소 기술 개발 등 아이네임즈 주요 사업을 통해 얻은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는 규모와 폭을 점차 늘릴 예정이다.
아이네임즈 개요
아이네임즈는 2001년 4월 정통부 산하 한국인터넷정보센터(KRNIC)로부터 분사해 도메인 시범운영자로 선정된 이래로 국내(KR) 도메인 등록시장에서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도메인 등록기업입니다. 아이네임즈는 도메인 등록 뿐만 아니라 호스팅 서비스, 보안인증, 홈페이지 제작 등 국내 최고 수준의 e비즈니스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ames.co.kr
연락처
아이네임즈 전략기획팀 김지연 02-559-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