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대학생 전공학문 연계 자원봉사 활동지원
포스코 윤석만 사장은 격려사를 통해“학교에서 배운지식과 기술로사회에 봉사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전공학문 연계 봉사활동은 우리사회를 보다 밝고 건강하게 만드는 가치있는 일” 이라고 치하하고 “대학생들의 봉사활동이 더욱 확산되어 이웃에 대한 따뜻한 사랑과 나눔의 마음이 우리사회에 골고루 퍼져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는 성공회대학교 김성수 총장을 비롯한 전국 198개 회원대학 총, 학장 명의로 포스코 이구택 회장에게 대학생 사회봉사활동에 크게 기여한데 대한 고마움의 뜻으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지난해 최우수 봉사 프로그램으로 제주대학교 외국어 자원봉사단이 선정돼 부총리겸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충북대학교 심리학과, 호남대학교 유아교육과, 동원대학 호텔외식경영과가 각각 우수상에 선정돼 포스코회장상과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회장상,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상을 각각 받았다.
전공학문 연계 자원봉사란 방학이나 휴일을 활용해 대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전문기술과 지식으로 봉사활동을 하는 것으로, 기업으로는 포스코가 최초로 2005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 형식으로 기금을 지원함으로써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포스코는 2005년3억원, 2006년 4억1500만원을 지정기탁 했고, 포스코의 동참으로 2005년 97개 대학 13,000여명이 참가했으며 올해에는 92개대학 10,314명이 참가하는 등 대학생 자원봉사활동에 양적, 질적으로 발전기반이 됐다.
향후 포스코는 지속적으로 임직원들의 자원봉사활동을 적극 펼칠 뿐만 아니라 대학생들의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사회봉사의 저변활동에 앞장설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posco.co.kr
연락처
포스코 홍보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