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지스타2006서 퍼블리싱 전략 발표
이 날 발표자로 나선 넥슨의 민용재 사업이사는 종합적인 형태의 퍼블리싱 사업 진행을 강조했다. 단지 마케팅, 서비스 주체로서의 퍼블리셔가 아니라, 12년 간의 게임 개발, 서비스 노하우를 총동원함으로써, 개발사와 유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완성도 높은 게임 및 최적화된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특히 중요함을 강조했다.
발표 내용:
완성도 관리 체계(Quality Management)
1) 별도의 ‘콘텐츠 퀄리티 매니지먼트’ 팀 운용
2) 넥슨의 ‘허들 시스템’: 기획, 그래픽, 운영, 마케팅, 기술 등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전반에 대한 공정 관리 시스템
업계를 선도하는 게임 마케팅
1) 데이터에 입각한 분석적인 마케팅 도입
2) 기존 케이스에서 축적된 노하우 최대한 활용
3) 창의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법 도입: 스타/매스 마케팅, 제휴 마케팅, e스포츠 마케팅 등…
최적화된 게임 서비스 인프라
1) <넥슨닷컴>의 강력한 포털 서비스
2) 전국을 폭넓게 커버하는 PC방 유통 채널 확보
3) 모바일 게임 개발과의 연계
4) 개발사에 서버/클라이언트, 보안, 빌링 시스템 등 다양한 기술 지원
5)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해외 진출
원 소스 멀티 유즈(One Source Multi Use)
1) 캐릭터 라이센스: 연간 1,000억 원 규모
2) 문화 콘텐츠 사업 다각화: 애니메이션 사업
3) 게임 내 PPL
민 이사는 “넥슨은 마케팅, 웹, PC방, 모바일, 부가 사업, 해외 진출 등 다양한 방면에서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하며, “특히, “별도의 콘텐츠 퀄리티 매니지먼트 팀을 운용하고, 넥슨 내부 게임과 똑같이 “허들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개발에 대한 모든 부담을 개발사에 전가하지 않고, 게임 개발 측면에서도 공동으로 협력해 나간다는 원칙을 세우고 있다. 좋은 게임을 준비하고 있는 개발사 분들에게 넥슨은 최적의 동반자가 될 것”이라 강조했다.
넥슨 개요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회사이다. ㈜넥슨의 서비스 게임으로는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 테일즈위버, 일랜시아, 아스가르드,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Qplay, CA-BnB, 카트라이더 등이 있다. 또한 2004년 3월 종합 포털 사이트 넥슨닷컴(www.nexon.com)을 오픈했고, 현재 2005년 '넥슨닷컴'은 진정한 게임 포털로서,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xon.com
연락처
넥슨 홍보실 02-2185-043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