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 인터넷 홈페이지 통해 세무사의 무료 세무상담 실시
대한생명은 자사 홈페이지의 보험아카데미(www.korealife.com/academy)내에 ‘세테크 센터’를 운영한다.
연말정산 등 세무와 관련되어 궁금한 고객은 대한생명의 ‘세테크센터’를 찾아 궁금증을 입력하면, 대한생명 소속의 전문 세무사가 게시판이나 이메일을 통해 상세히 답변한다.
이와 함께 연말정산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고객이 직접 연말 정산 관련 내용을 입력하여 소득공제 효과를 수치화 해서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각 항목의 공제 한도, 공제 내용 등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 소득공제 관련 내용에 대해 간편하게 알아 볼 수 있다.
한편, 대한생명은 11월 13일(월) 소득공제용 보험료 납입증명서를 전국 700만 고객에게 발송한다.
보험료 납입증명서를 받은 고객은 지난 1년 동안 납부한 보험료와 항목들이 정확하게 맞는지 확인하고, 연말 소득공제 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보험료 납입 증명서를 받지 못한 고객은 대한생명 홈페이지 (www.korealife.com) 증명서 발급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납입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다.(인터넷 창구 이용시 공인인증서 또는 고객센터에서 등록한 비밀번호가 필요)
또는 전국 각 고객센터 및 담당FP, 콜센터를 통해 신청도 가능하다.
<< Tip : 보험을 통한 연말정산 100% 활용법>>
신개인연금 ( 소득공제 한도 변경 : 240만원 -> 300만원 )
올해부터 신개인연금(2001. 1. 1이후 가입)의 소득공제 한도가 최고 24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확대되었다. 기존 240만원 한도의 공제를 생각해 매달 20만원씩을 납입해 온 고객들은 추가가입 등의 가능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도 좋다. 또한 퇴직연금 중 확정기여형(DC형)의 납입금 중 근로자 본인 부담분도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신개인연금+퇴직연금의 금액을 300만원 한도에서 공제해준다.
장기주택마련저축보험 (300만원 한도, 납입금액 40%공제 )
대한생명 등 금융기관에서 판매하고 있는 장기주택마련저축보험도 소득공제 효과가 크다. 이 상품은 연간 300만원(납입금액의 40% 이내, 분기별 300만원까지 납입가능)까지 소득공제 효과가 있다.
일반 보장성 보험(100만원 한도)
‘대한변액CI보험’ 등과 같은 일반 보장성 보험은 연간 100만원의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일반적인 자동차 보험도 여기에 해당된다.
장애인 전용 보장성 보험(100만원 한도)
장애인전용 보장성 보험은 보험계약 또는 보험료납입영수증에 장애인전용 보장성 보험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상품을 말하며 연간 100만원을 한도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장애인이 일반 보장성 보험과 장애인전용 보장성 보험을 각각 100만원씩 납입을 했다면 최고 200만원의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life.com
연락처
대한생명 홍보실 이지은 02-789-8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