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Fine-M720DB 출시

뉴스 제공
파인디지털 코스닥 038950
2006-11-13 09:48
서울--(뉴스와이어)--성능은 높이고, 가격은 내렸다.

내비게이션 전문 업체인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 www.fine-drive.com)이 우수한 성능과 기능으로 무장한 20만원대의 7인치의 내비게이션 ‘Fine-M720DB’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Fine-M720DB는 파인디지털이 내비게이션 단말기와 전자지도의 일괄생산체제 구축으로 생산원가를 절감하여 최초로 선보인 DMB 내비게이션이며 만도맵의 수치지도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된 파인맵을 처음으로 탑재, 단말기와의 호환성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킨 내비게이션이다.

Fine-M720DB의 전자지도인 파인맵은 “00방면으로 우회전입니다.”라는 식으로 방향 앞에 방면정보가 포함되어 운전자의 상황판단에 도움을 준다. 또, 내비게이션의 길안내에만 의존하여 길을 익히지 못해 ‘디지털 길치’가 되었던 운전자들에게 방면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리정보를 숙지하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지번정보, POI정보(Point Of Interest: 주변 지역 정보) 등을 포함한 파인맵의 용량은 900MB이상으로 방대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어 우수한 길찾기 기능을 제공한다..

7인치의 TFT LCD 터치스크린을 장착한 Fine-M720DB는 LCD의 밝기가 뛰어나 대낮에도 지도뿐만 아니라 DMB 방송을 넓고 선명하게 시청할 수 있으며 손으로 쉽게 뽑고 넣을 수 있는 DMB 실내안테나가 장착되어 DMB 안테나선이 없는 깔끔한 차량 내부를 유지할 수 있다.

또, GPS안테나는 플립업 방식이 아닌 단말기 내장형으로 슬림한 디자인을 자랑하며 백업 배터리의 장착으로 부팅시간과 GPS 수신시간이 단축돼 운전자가 전원을 켬과 동시에 바로 길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Fine-M720DB는 DMB 티펙(TPEG : Transport Protocol Experts Group)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개발되었다. TPEG 서비스는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해 막히는 길을 우회하는 ‘지능형 길안내’ 서비스이다. 그 외 노래방기능, 3GO(먹고, 자고, 놀고)기능을 더해 소비자의 편의성도 향상시켰다.

파인디지털의 장원교 전무는 “최근 영세기업들의 난립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가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일괄생산체제를 구축했다.”라며 “파인디지털의 파인드라이브를 최고의 내비게이션으로 자리매김시켜 소비자의 다양한 기대에 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Fine-M720DB는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http://www.fine-drive.com), 홈쇼핑 방송, 할인마트, 가전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29만9천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finedigital.com

연락처

엑세스커뮤니케이션 정두영 대리 02-517-9447(#310) 018-263-6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