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념을 바꾸면 능력과 운명이 바뀐다....학지사 신간, NLP 기본법칙을 통한 ‘신념의 기적’
신념은 행동과 생각, 느낌을 지배하는 힘으로 사람의 병을 고치는 데에도, 성격을 바꾸는 데에도, 인간관계를 잘하는 데에도, 공포와 두려움을 벗어나는 데에도, 삶을 의미 있게 만드는 데에도 관계가 있다.
이 책은 암, 공황, 알레르기 등 생명의 위협이나 행복과 관련된 정신적·신체적 문제에서 효과적으로 회복한 사람들의 신념을 보여주고, 그들이 어떻게 신념을 변화시켰는지를 보여준다.
이 번에 발간된 로버트 딜츠(Robert Dilts)의 『신념의 기적』은 건강과 웰빙을 찾는 길에 있는 독자들에게 좋은 로드맵을 제공하여 풍요롭고 자극적이며 열정적인 여정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자인 로버트 딜츠(Robert Dilts)는 KBS의 특별기획 『마음:Investigating the mind』 다큐멘터리에 출연한 마음의 전문가이며, 마음을 움직이는 기술자로 “내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의 안소니 라빈스를 있게 한 NLP의 거장이다. 11월 15일과 16일 양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World Class Success Factor Modeling Leadership Coaching(성공적인 모델링)" 세미나를 지도하기 위해 방한한다.
■ 사람의 삶을 움직이는 힘은 어디에 있을까? 훌륭한 삶의 비밀은 무엇일까?
신념을 변화시키면 사람의 체질과 생각, 행동 그리고 능력과 운명이 바뀐다!
“할봄(저자 중 한 사람)이 신념 모델을 처음 도입하였을 때 어떤 여자에게 자존심과 인간관계 문제를 중심으로 다루는 치료를 했습니다. 그녀는 에이즈 항체 양성 진단을 받았는데, 이는 전 남편에게서 감염된 것이었습니다. 치유 작업 후 3개월 쯤 후에 그녀가 병원으로 되돌아가 검사를 받았더니 결과는 음성이었고, 아직도 그 상태입니다.”
의학적으로 어렵다는 진단을 받고 나서도 나을 수 있다는 강력한 신념의 힘으로 완치한 환자에게 보통 “기적”이라는 진단을 부여하고는 한다. 무엇인가 이루고자 하는 강력한 희망은 불가능으로 보였던 기적을 만들어낼 수 있다.
사실 어떤 사람들은 암에 걸리면 죽는다고 믿는다. 그러나 죽음의 원인이 되는 것은 사실 암이 아니라 면역체계가 파괴되는 것이다. 결국 자신을 죽게 하는 것은 암에 대한 신체의 반응이다. 대개 직접적으로 암 때문에 죽는 것이 아니라 면역체계나 신체의 다른 부위가 약해져서 파괴되고 감염이 주도되어 인체가 계속 기능할 수 없기 때문에 죽음에 이르는 것이다. 따라서 자신을 변화시켜 건강을 창출할 필요가 있다. 사실 자연발생적 회복을 경험한 사람은 만히 있다. 그 경우를 자연발생적 회복이라 부르는 이유는 아무도 그 회복의 전환기점을 정확하게 설명할 방법을 모르기 때문일 뿐이다.
이 책에서는 신념을 작용시켜 희망을 잃은 시한부 암환자나 공황증, 알레르기 등으로 생명의 위협을 받는 사람들의 현실에 기적을 가져오는 법칙을 알려준다. 체중을 줄이는 데 계속 실패하는 원인을 찾고 신념을 일깨워준다. 신념은 사람을 이끌어 주는 지도 원칙으로, 세상을 해석하는 기준이며, 강력한 지각의 필터로서 행동과 생각, 느낌을 지배하는 힘이기도 하다.
바꿀 수 없다고 여겨지는 상황과 현실은 결국 자신이 그렇다고 믿기 때문이다. 단순한 예로 배탈이 난 사람에게 소화제라 믿게 하고 밀가루를 주어도, 그것이 약이라 믿으면 배탈이 씻은 듯이 없어진다는 이야기는 실제 저자의 조사에 의해서 사실로 나타나기도 했다
단순히 생각을 바꾸고 신념을 바꾼다는 것으로 오래도록 고민해왔던 문제가 술술 풀린다는 것이 믿어지지 않는가? 왜 어렵게 해결되어야만 해답이라고 생각하는가?
신념은 만들어지는 것이며, 선택이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나 바꿀 수 있다. 만일 나의 신념이 원하는 것을 얻는 데 방해가 되는 신념이라면 변화시켜야 한다. 신념을 바꾸면 체질이 변하고, 생각이 변하고, 행동이 변하고, 능력이 변하며, 운명도 바뀔 수 있다. 신념은 자신의 정체감과 생의 의미를 바꿀 수 있어 잠재된 가능성과도 깊이 관련되어 있다.
<신념의 기적> 로버트 딜츠(Robert Dilts) 외 공저 | 전효숙 외 공역 | 2006-11-15
11,000원 | 328면 | 신국판 | 반양장 | ISBN 89-5891-314-2 03180
학지사 개요
인간 심리의 탐구와 마음의 치유를 지향하는 출판사. 1992년 창립 이래 학술서적의 전문화와 질적 향상을 추구하여 학문 발전에 기여하고, 인간의 건강한 정신과 삶의 향상을 위해 전문지식의 대중화를 꿈꾸고 있습니다. 또한 심리검사연구소, 정담미디어, 인문학자료관, 뉴논문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hakjisa.co.kr
연락처
도서출판 학지사 홍보담당 장숙영, 02-326-1500(내선147),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