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와이즈넛, 국가지식포털시스템 사업 3년 연속 수행

서울--(뉴스와이어)--통합검색솔루션 전문기업 코리아와이즈넛(대표 박재호, http://www.wisenut.co.kr)이 국가지식포털(http://www.knowledge.go.kr)의 검색사업을 3년 연속 수행하게 되었다. 국가지식포털서비스는 한국정보문화진흥원(원장 손연기, http://www.kado.or.kr)의 핵심사업으로써 한국문화정보센터, 국사편찬위원회, 한국교육학술연구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정보통신연구진흥원 등 5개 종합정보센터와 900여 개의 전문정보센터와 연계하여 각 기관이 보유한 국가지식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하는 지식포털사이트이다.

2004년부터 진행되어 온 국가지식정보검색 고도화사업은 민간 포털사이트를 통하여 국가지식의 대국민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국가 기간검색서비스로서의 기초를 확립하기 위하여 시작되었다. 2005년에는 기존의 메타검색방식을 통합메타DB 색인을 이용한 검색시스템으로 교체함으로써 검색결과를 받아보는데 15초 이상 걸리던 것을 3초 이내로 단축하며 고질적인 검색속도 문제도 해결하였다.

2차 사업이 검색의 기본성능을 개선하는 것이 주요 목표였다면, 이번 3차년도 사업은 연계기관 확대에 따라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자료를 처리하기 위한 1억 건 이상 처리가 가능한 대용량 설계를 비롯하여 검색성능 향상, 사용자 편의성 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국가지식정보의 관문으로서 우수한 컨텐츠는 물론 민간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유형별검색, 썸네일과 테마제공, 검색어자동완성 등 다양한 검색사용자 편의기능이 제공 될 계획이다.

국가지식포털사이트에는 2억 5천만 건 이상의 자료가 등록되어 있다. 여기에는 학위, 학술논문, 기술자료 등의 수준 높은 지식정보와 각종 사료 및 영상기록물 등 귀중한 자료가 포함되어 있다. 한국정보문화진흥원 담당자는 "이제 세계는 단순히 정보의 표면적인 가치만을 평가하는 사회를 뛰어넘어 정보를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생활에 적응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지식기반사회로 진입했다"며, "국가지식포털은 신뢰성 있고 정확한 지식정보의 유통과 보급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한다.

3년째 국가지식검색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는 코리아와이즈넛은 올해 매출 100억 클럽 가입이 주목되고 있는 국내 검색솔루션의 최강자이다. 지난달에는 검색솔루션의 미국수출을 성사시켰고 곧 일본 진출을 위한 계약도 성사될 전망이다. 국내에서 벋어나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성과들이 하나 둘씩 나타나고 있다.

코리아와이즈넛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솔루션기업으로 세계시장을 누비길 기대해 본다.

웹사이트: http://www.wisenut.co.kr

연락처

코리아와이즈넛 전략기획팀 박준연 과장 02)3404-6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