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오아시스, 이노비즈 인증 획득

서울--(뉴스와이어)--토털미디어 전문기업 ㈜디지털오아시스(대표 이보람 / www.digitaloasis.co.kr)는 양방향 디지털 데이터방송 기술로 2005년 벤처기업 인증 획득에 이어 2006년 기술혁신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이노비즈(Inno-Biz) 인증을 획득하였다.

㈜디지털오아시스의 양방향 디지털 데이터방송 기술은 스카이라이프의 DTV, 케이블방송용 DTV, 위성/지상파 DMB, IPTV에 적용되는 기술로 TV를 통해 사용자와 공급자가 상호 소통할 수 있도록 구현하는 기술로 자바를 기반으로 한 데이터 처리 기술과 방송전파 규약을 고려한 고도화된 기술이다.

기존의 아날로그 텔레비전 방송은 하나의 전파에는 하나의 영상밖에 실을 수 없고, 음성은 다른 전파로 보내야 했다. 이에 반해 양방향 디지털 방송은 하나의 전파에 복수(複數)의 영상이나 음성 등을 실을 수 있는 외에 품질을 떨어뜨리지 않고 정보를 압축할 수 있으므로, 종래의 아날로그 방송 1채널의 주파수대에 4∼8채널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방송과 함께 압축·전송할 수 있으며 모뎀을 통해 시청자는 홈쇼핑, 스포츠, 홈뱅킹, 인터넷을 비롯한 다양한 쌍방향(Interactive)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오아시스는 현재 5년 동안의 축척 된 웹에이젼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데이터 방송에서도 사용자를 고려한 ui설계, 디자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향후 컨버젼시 시장에서 웹, TV,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확장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디지털오아시스 이보람 대표는 “지난 2005년 벤처기업 인증에 이어 2006년 이노비즈기업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기술력과 재무안정성을 인정 받았으며 향후 국가의 조세지원과 신용보증 및 해외투자지원을 받게 되었다.” 라며 “이번 인증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확보한 만큼 신기술 투자와 적극적인 신사업 개척을 통해 고속 성장의 기회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디지털오아시스는 웹사이트 구축 및 컨설팅, 소프트웨어 개발, 온라인 프로모션, 데이터방송 R&D 및 제작 대행, 동영상 및 CF 제작 등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06년에만 삼성전자의 애니콜 마이펫 사이트와 마케팅포탈 사이트, S-Oil 리뉴얼, 하나로텔레콤 하나TV, 네이트 포토 닷컴, 야후 토이 팡팡, 태평양의 라네즈 브랜드 사이트와 아모레 프로슈머 사이트, 한빛소프트 사이트 리뉴얼 등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이노비즈(Inno-Biz)는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줄임 말로 기술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 혁신 형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청이 발급하는 중소기업 인증제도이다.

웹사이트: http://www.digitaloasis.co.kr

연락처

02-546-11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