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영화진흥위원회와 제휴맺고 영화 콘텐츠 강화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06-11-15 11:21
서울--(뉴스와이어)--NHN(대표 최휘영, www.nhncorp.com)은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안정숙, www.kofic.or.kr)와 영화 전문 콘텐츠의 공유를 목적으로 업무 제휴를 맺고 이용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전문 영화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통해 네이버는 영화진흥위원회의 ▲ 국내 영화 흥행통계 ▲ 영화 수출입 현황 ▲ 주간 영화 인기 순위 ▲ 국외 영화 정보 자료 등 다양한 전문 DB를 확보하여 네이버 영화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

특히, 이번 제휴로 네이버는 일반인들이 쉽게 이용하지 못했던 영화진흥위원회의 고급 영화 정보들을 제공해, 누구나 네이버 검색 및 영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전문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11월 15일 오전 11시 홍릉에 위치한 영화진흥위원회 사무실에서 열린 업무제휴식에는 최휘영 NHN 대표와 안정숙 영화진흥위원회 위원장 및 관련 인사들이 참석하여 전문 영화 콘텐츠의 대중화를 통해 영화에 대한 사회적 이해도를 높이고, 국내 영화 산업 발전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NHN 최휘영 대표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 중 영상산업의 꽃인 한국영화의 발전은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갈 것”이라며 “NHN은 국내 영화산업의 발전과 문화 콘텐츠 소통을 위한 플랫폼으로서의 지지대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은 독립영화 무료상영관을 운영하고, 부산 국제영화제, 아시아나 국제단편영화제 등 다양한 영화관련 행사에 공식 후원기관으로 참여하는 등 국내 영화 콘텐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홍보실 남지웅 031) 784-23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