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새로운 한류관광안내 책자 발간
동 간행물은 최신 영화 및 드라마 촬영지, 비보이 및 점프 등의 공연, 서울 5대 한류관광지, 한류 이벤트 및 전시박람회 등의 정보를 담아 해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관광추천 상품들을 소개하였다.
세부내용으로는 드라마‘궁’의 일상을 체험할 수 있는 경희궁을 비롯하여, 영화‘왕의 남자’의 줄타기를 체험할 수 있는 안성 남사당전수관과 촬영세트장이 있는 부안 영상테마파크,‘태왕사신기’와‘내이름은 김삼순’,‘연리지’,‘미안하다 사랑한다’등의 배경이 된 제주도 등을 연계 소개하여 흥미를 더하고 있다. 또한 K-pop과 비보이(B-Boys), 점프(Jump) 등의 넌버벌 퍼포먼스, 한국 대표 게임박람회인 G-Star와 3대 국제영화제 등 한류 이벤트 및 전시 박람회 등의 정보도 자세히 수록하고 있다.
공사관계자는“『한류관광안내』책자는 영문, 일문, 중국어 간체/번체 등 4개 언어로 발간되어 관광공사 지사망을 통하여 전 세계로 배포되며, 일본, 중화권, 동남아 및 구미주 등 각지의 한류관광객을 유치하는데 좋은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홍보물제작팀 문영남 02-7299-4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