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킨토시 사용자, 이제는 자신의 맥 PC로 온라인 쇼핑하고 결제까지 완료한다

뉴스 제공
페이게이트
2006-11-16 17:56
서울--(뉴스와이어)--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자들의 전유물로만 생각되어왔던 온라인 결제에 큰 변화가 일고 있다. 바로 운영체제 및 브라우저에 관계없이 모든 PC에서 온라인 결제가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기존 매킨토시 사용자들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품 및 서비스 신청 후 다시 다른 PC로 옮겨서 결제를 해야만 했다. 매킨토시를 지원하는 결제수단이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제 ㈜페이게이트(대표 박소영. www.paygate.net)에서 2006년 11월 7일 개발한 신개념 인터넷전자지불솔루션(OpenPayAPI)을 통하여 이러한 불편없이 내 방에서 결제를 할 수 있게 되었다.

국내 최초로 개발된 OpenPayAPI는 PayGate OpenPayment System과 연동되는 웹2.0기반의 Javascript Open API로 기존 시스템에 비하여 완전히 새로운 결제 UI 및 서버시스템으로 구성된 혁신적인 결제서비스이다.

이 결제시스템은 Windows, Mac, Linux 등 어떠한 운영체제 하에서도 동작하며, 브라우저의 제한도 받지 않는다. 따라서, 국내 대다수가 의존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 체제에 대한 제한을 극복했다는 점에 있어서도 그 의미가 크다. 기존 특정 운영체제의 브라우저만 지원하는 온라인 결제시스템으로 인해 정부가 제공하는 유료사이트들 또한 일부 브라우저 이용자들에게 제약되어 온 것이 사실이었다.

㈜페이게이트는 OpenPayAPI를 이용하여 국내 특징적인 결제환경을 극복 가능하게 함으로써, 모든 운영체제 및 브라우저에서 30만원 초과 금액의 신용카드 안심클릭(Visa3D)결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운영체제하의 Internet Explorer 및 Firefox에서 신용카드 안전결제(ISP) , Firefox 환경에서의 실시간 계좌이체 서비스 지원을 가능하게 했다.

㈜페이게이트의 OpenPayAPI는 현재 애플컴퓨터코리아(주)의 온라인스토어에 결제시스템으로 제공되고 있다.

페이게이트 개요
페이게이트는 1998년 설립되었으며 지난 17년 동안 8,000여개의 전자상거래업체를 대상으로 크로스보더 온라인 결제 사업을 지속해 왔다. 현재 32명의 다국적 임직원이 활동중에 있으며 한국, 일본, 미국, 홍콩, 영국. 싱가포르에 지사를 두고 룩셈부르크, 아일랜드, 시드니에 추가 지사 설립 중에 있다. 페이게이트는 신용카드 부정사용 등 전자상거래 위험도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개방형 웹 표준 독자 기술을 개발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ygate.net

연락처

㈜페이게이트 기술이사 이동산 (전화 02-2140-2750,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