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1대학 관광영어과 교육인적자원부 학과평가 A+ 받아

안산--(뉴스와이어)--지난 2006년 11월 13일 전국 전문대학 학과평가 결과 발표에서 안산1대학(학장:이숙자) 관광영어과가 교육운영 및 교육성과 부문에서 최우수 평가인 A+를 받았다.

심사위원단은 안산1대학 심사평에서 학과에서 글로벌 리더 양성에 대한 뚜렷한 비전을 가지고 졸업생의 해외 특급 호텔 취업 인턴십, 교육부 국비 및 교비지원 재학생 해외 인턴십, 영어실력 향상을 위하여 토익사관학교 및 국제영어캠프, 해외현장실습, 해외자매대학과의 교환학기 등 다양한 세계화 프로그램들이 졸업생들의 해외 및 국내 취업률향상에 뚜렷한 성과를 거두고 있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또한 영어실력이 부족한 전문대학생들을 위한 개인별 맞춤식 교육으로 영어능력에 자신감을 키워주는 집중영어교육, 고객감동서비스정신을 위한 인성교육, 세계화 감각을 습득하기 위한 국제문화교육 등 입체적 교육과정운영이 전문대학생의 세계화를 위한 이상적인 교육으로 인정받았다.

학과장 민진영 교수는“학생들이 잠재능력을 개발하여 세계무대에서 당당히 활약하는 국제 관광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도록 교수들이 헌신적 열정과 애정 어린 노력을 기울인 결과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해외취업을 더욱 확대하기 위한 3단계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2006년 교육부 국비 및 교비 지원 해외 인턴십 사업, 21명, 호주, 괌, 사이판 등 해외특급호텔 취업 인턴십, 25명 등 해외인턴십 특성화 학과로서 높은 실적을 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2007년에는 전문대학 최초로 영국 국립 치체스터 대학과 복수학위제도를 시행, 영국에 가지 않고도 안산1대학 졸업과 동시에 영국 대학학위를 취득하는 제도를 운영하여 더 높은 차원으로 글로벌 리더 양성에 전념하겠다고 결심을 밝혔다.

교육부 전문대학 학과평가는 전문대학의 다양화와 특성화를 유도하고 우수한 학과운영 사례를 발굴하여 이를 확산, 보급함으로써 전문대학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정확한 학과 정보를 교육수요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nsan.ac.kr

연락처

기획실 031-400-70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