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 홍보주간을 맞아 ‘뇌졸중과 치매의 예방 및 치료’ 건강강좌 개최

2006-11-17 11:05
일산--(뉴스와이어)--동국대학교 일산병원(의무원장 이석현 www.duih.org)은 오는 23일 오후 2시 병원 5층 대강당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뇌졸중 홍보주간을 맞아 ‘뇌졸중과 치매의 예방 및 치료’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일교차가 크고 기온이 낮아지면 혈관이 수축하고 혈압이 높아져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질 위험이 증가하기 때문에 뇌졸중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따라서 이번 강좌에서는 뇌졸중의 치료에서부터 예방법까지 자세한 대처방법이 소개될 예정이다.

강의 내용은 ▲뇌졸중의 치료 (신경외과 임소향교수) ▲치매란 무엇인가? (신경정신과 김진영교수) ▲혈관성 치매의 예방과 치료 (신경과 김광기교수) ▲뇌졸중 치료와 치매예방 (신경과 김동억교수)등 4개의 소주제로 나뉘어 진행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무료로 치매검사를 실시하고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병원 홈페이지나, 신경과 외래로 문의하면 된다.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개요
100년 전통의 동국대학교가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건립한 동국대학교 일산병원은 2005년 9월 27일 개원하였으며, 양방과 한방 진료가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종합병원이다. 세계최초 양·한방 EMR시스템이 구축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소화기병센터, 심장혈관센터, 관절병센터, 건강증진센터, 척추센터 등의 전문센터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협진이 이루어지는 최첨단 디지털 양·한방 협진병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duih.org

연락처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언론홍보담당 김희선 031-961-7034 011-345-95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