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코D&S, ‘2007 자동차용 플라스틱 부품시장 동향 및 전망’ 시장보고서 발간

뉴스 제공
데이코산업연구소
2006-11-21 14:38
서울--(뉴스와이어)--산업조사 전문기관인 데이코D&S(데이코 산업연구소, www.dacodns.co.kr)의 자동차산업 프로젝트팀은 시장보고서(Market-Report) '2007 자동차용 플라스틱 부품시장 동향 및 전망'을 발간했다.

데이코 산업연구소에 따르면, 한국의 자동차부품 시장은 자동차 수출증가와 자동차메이커의 해외 글로벌 경영이 가속화됨에 따라 2006년부터 2010년까지 연평균 13.7%의 성장률을 보이며 86조원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자동차용 플라스틱 부품은 자동차 경량화, 고급화, 안정성에 대한 시대적 요구에 대한 대응책으로써 채용이 확대되고 있어서 자동차용 플라스틱 부품시장은 동기간 21.09%라는 높은 연평균 성장률로 2010년에는 12조원대의 시장을 형성 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EU를 중심으로 환경규제가 강화되고 있어서 열경화성플라스틱 소재에서 열가소성 플라스틱 소재의 채용이 확대되고 있으며, 범용수지인 PP, 엘라스토머인 TPO, 슈퍼엔지니어링플라스틱의 성장성을 주목하고 있다.

보고서에는 2010년까지의 자동차용 플라스틱부품시장 및 소재별 전망, 자동차용 플라스틱 주요 18개 부품에 대한 시장동향과 소재별 채용 실태, 120여개 업체의 사업현황은 물론 연관산업인 자동차, 자동차부품, 화학산업의 전망과 주요 메이커별 R&D 및 대응전략이 정리되어 있다.

또한 해외 자동차용 플라스틱 부품 시장의 최신동향과 EU를 중심으로 부각되고 있는 환경규제 실태와 리사이클링 현황, 국내 입법진행 사항이 첨부되어 있다.

데이코산업연구소 개요
데이코산업연구소는 국내외 산업 정보를 조사, 분석해 유망 분야를 발굴하고 관련 기업에 서비스를 하는 산업 정보 전문 출판 서비스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idaco.co.kr/default/index.php

연락처

데이코 D&S 자동차프로젝트팀 최성원연구원, 02-786-455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데이코산업연구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