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의 DSP 기술, 시스코의 고화질 텔레프레즌스 미팅 솔루션에 채택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6-11-22 09:51
서울--(뉴스와이어)--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 한국 지사장 전고영)는 최근 시스코 시스템즈(Cisco Systems, www.cisco.com) 가 발표한 차세대 비주얼 협업 솔루션인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미팅(Cisco TelePresence Meeting)’에 자사의 블랙핀 프로세서가 적용되었다고 발표했다.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미팅 솔루션은 기존의 엔터프라이즈 IP네트워크 상에서 고화질의 “대면(face-to-face)” 영상회의를 지원한다.

비디오 통신 부문에 있어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미팅 시스템의 가장 핵심적인 변화는 바로 실시간 HD 동영상 압축 기술을 ADI의 블랙핀(Blackfin?) 프로세서에 통합했다는 것이다.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미팅 솔루션은 세계 각지에 있는 동료, 고객 및 비즈니스 파트너가 마치 같은 방에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초고화질 1080p 동영상을 제공하며 새로운 원격 통신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

시스코 시스템즈 이머징 마켓 테크놀로지 그룹의 마틴 드비어(Marthin DeBeer) 부사장은 “오늘날과 같이 업무 출장으로 인해 받는 스트레스가 점점 높아지고 비용 및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환경에서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미팅’ 솔루션은 실시간 화상 통신의 친밀감을 유지하면서 기업의 업무 비용을 줄이는 실용적인 방법으로 자리 잡게 될 것"이라며 "ADI의 디자인 팀은 축적된 동영상 신호 처리 기술과 애플리케이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상상력을 넓힌 것은 물론, 기존의 동영상 통신 솔루션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애플리케이션을 탄생시켜 비즈니스 관행을 변화시키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미팅 시스템은 버튼 하나만 누르는 동작으로 손쉽게 호출을 설정하여 초고화질 1080p 동영상 통신을 간단히 처리할 수 있다. 시스코의 솔루션은 적절한 우선 순위 및 서비스 품질(QoS)이 지정된 초고화질 이미지를 사이트 간에 교환하는 기존 네트워크의 성능을 사용하여 전반적인 비용 지출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를 통해 희미한 영상, 화면의 떨림, 자주 끊기는 통화, 잘못된 설정, 양방향 화상 회의 시스템으로 인해 낭비되는 시간 등을 없앨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전용 화상 회의 네트워크 및 서비스의 값비싼 월 “임대” 비용을 낼 필요가 없다.

시스코 내부에서 시스코 텔레프레즌스를 개발하는 동안 ADI는 블랙핀의 독특한 프로그래머블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시스코에서 대안 고정 함수 ASIC과 연관된 프로젝트 위험 및 하드웨어 재디자인에 대한 필요성을 줄여 위험을 줄이고 출시 시간을 단축하며 네트워크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신속히 추가할 수 있도록 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DSP 및 시스템 사업부 브라이언 맥알룬(Brian McAloon) 부사장은 “오디오, 비디오 및 음성 같은 실생활 정보를 처리하는 ADI의 까다로운 엔지니어링 문제 해결 능력이야 말로 사람들이 기술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고객 혁신의 원동력“이라며 “시스코는 이러한 작지만 의미 있는 변화가 사람들이 동영상을 통해 통신하는 방식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점과 ADI가 이를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업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은 IP 네트워크를 플랫폼으로 사용하여 사용자의 경험을 새롭게 정의하는 이 강력하고 새로운 매체를 통해 회의실은 물론 부서에 관계없이 회사의 모든 영역에서 생산성을 높여 줄 것”이라고 밝혔다.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미팅 시스템과 기존의 화상 회의 제품을 차별화하는 비디오 전송 부문에는 시스코의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와 결합된 블랙핀 프로세서의 720p 및 1080p HD 인코드/디코드 기술이 자리하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다양한 캠퍼스, 대도시, 글로벌 IP 네트워크 구현을 통해 사람들과 생활 속에서 실시간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제품 배포에 드는 비용 및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미팅 시스템에 사용된 동영상 압축 솔루션은 거의 인식하기 어려운 정도의 지연(latency)으로 시스템 대역폭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기존 네트워크 아키텍처에 적합하도록 동영상 트래픽 페이로드를 줄여 준다. 이를 통해 지연이 적은 고화질 동영상을 제공하여 세계 도처에 있는 여러 명의 사용자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하헌성 차장 02-554-3301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윤지현 02-2016-7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