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상품전시회, GS칼텍스 미래에너지 체험관 초대

뉴스 제공
GS칼텍스
2006-11-23 10:30
서울--(뉴스와이어)--GS칼텍스(대표 : 허동수 회장)가 환경재단 및 친환경상품진흥원에서 주최하는 《친환경상품전시회 (11.23~11.26 . 코엑스 대서양관)》 에서 미래의 에너지인 “가정용 연료전지”로 일반가정의 주방(조리기구), 거실(전자제품), 욕실(온수)을 작동해보는 “미래생활체험”과 향후 주유소에서 기름냄새를 제거해주는 친환경 셀프주유기 등 에너지분야의 다양한 친환경상품을 선보인다.

GS칼텍스의 자회사인 GS퓨얼셀이 개발한 신재생에너지인 가정용연료전지의 모습을 재현한 연료전지 체험관에서는 우리 가정에서 쓰는 TV, 온수시설, 주방의 오븐 등을 통해 미래에너지로 조리한 핫도그와 팝콘 등을 만들어 전시장을 방문한 관람객 및 어린이에게 제공한다.

GS칼텍스의 친환경 셀프주유기는 VOC(휘발성유기화합물) 회수 장치가 부착되어, 주유시 휘발유 냄새가 전혀 나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이 주유기를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관을 설치하였으며, 관람객들에게 즉석사진을 찍어 무료로 나눠주는 등 재미있는 이벤트가 벌어질 예정이다.

또한 GS칼텍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13년째 계속해 온 환경미술대회 역대 수상작을 전시하고 GS칼텍스의 사회공헌활동을 담은 사진 전시회도 마련했다.

GS칼텍스 홍현종전무 (환경안전기획부문) 는 “에너지업계의 모범적인 대표기업으로서, 경제·환경·사회가 함께 상생하는 지속가능경영과 이를 실천하기 위한 친환경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임으로써, 고객께 GS칼텍스의 지속가능발전 노력을 보여주겠다”고 환경전시 의미를 밝혔다.

<기타 이벤트 소개>

- 문근영과 함께 찰칵 : 셀프 포토존
- 윤활유 캐릭터와 함께 GS칼텍스에서 즐거운 관람
- 닷트게임을 통해 푸짐한 경품 제공


GS칼텍스 개요
GS칼텍스는 국내 최초 민간 정유회사로 출범하여 정유, 석유화학, 윤활 등을 전세계 2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국내 최고 에너지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gscaltex.co.kr

연락처

GS칼텍스 홍보팀 김정민 02-2005-6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