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에서 ‘50개국 5감체험 바자회’...외국인에게 필요한 생활정보 제공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06-11-23 11:16
서울--(뉴스와이어)--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대표 이사 권오남)의 서울외국인종합지원센터는 11월 26일 (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코엑스 컨벤션 홀에서 개최되는 “2006 서울국제여성협회(SIWA) 50개국, 5감 체험 국제바자회”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다국적으로 구성된 외국인 커뮤니티인 서울국제여성협회(SIWA)가 주최하고 주한 외교관 부인회, 서울시 및 씨티그룹, 암웨이, 동서식품 등 다수의 기업이 후원하는 행사로,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물건과 음식, 공연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프랑스의 와인, 네덜란드의 치즈, 파키스탄의 카페트, 인도의 공예품 등을 쇼핑하고 각국의 음식을 맛보면서 전통음악과 춤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번행사의 수익금은 전액 자선단체에 기부된다. 현장복권 추첨을 통해 항공권, 호텔 숙박권 등의 상품을 탈 수 있는 즉석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SBA의 서울외국인종합지원센터는 금번 행사의 후원자 중 하나로, 당일 행사장에서 부스를 운영하여 서울시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에게 필요한 각종 생활 정보를 제공하고 한국생활 및 희망사항에 대한 생생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서울외국인종합지원센터(Seoul Help Center for Foreigners: SHC)는 서울에 거주하거나 비즈니스를 하는 외국인들에게 편리한 환경을 조성코자 생활편의, 비즈니스, 관광 등 종합적인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http://shc.seoul.go.kr)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외국인지원센터팀 라정진 02-731-6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