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김장 김치, 따뜻한 이웃사랑”
사택부녀회 봉사팀과 누키봉사대는 유기농으로 재배한 배추 400포기와 무 150개 및 각종 양념 재료를 지역 농가에서 구입 지난 21일부터 3일간 배추 손질, 절이기, 양념 제작 및 버무리기에 봉사대원 약 120여명을 투입해 영양가 있고 맛있는 김장 김치를 담갔다.
이렇게 만들어진 김장 김치는 매월 밑반찬 배달 서비스를 받고 있는 감포읍, 양남면, 양북면 지역의 어려운 가정 31세대와 경주시에 소재하고 있는 모자복지시설인 ‘애가원’과 장애우 복지시설인 ‘예티쉼터’에 봉사 대원들이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정성스럽게 담은 사랑의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특히, 김장 김치를 담그는데 많은 역할을 한 사택부녀회 봉사팀은 누키봉사대가 만들어 지기 전부터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해오던 팀으로 매달 홀로 살고 있는 어르신들의 가정을 직접 방문해 밀린 집안일을 해주고 말벗이 되어 주는 ‘홀로 어르신 대상 가사 서비스’ 봉사활동과 어려운 세대와 홀로 어르신 및 장애우 등을 대상으로 직접 밑반찬을 만들어 배달하는 ‘밑반찬 서비스’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있다. 또, 가정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온천 나들이와 어려운 세대를 돕기 위한 자선 바자회 등을 통해 지역 사회와의 지속적인 교류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사택부녀회 총무를 맡고 있는 김미순 씨는 “누구를 도와줄 수 있다는 것이 무엇보다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며 “차가운 날씨 속에서도 봉사대원들과 함께 시린 손을 비비며 만든 김치를 드시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정성이나마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hnp.co.kr
연락처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 홍보부 석종국 054-779-2846
이 보도자료는 한국수력원자력월성원자력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07년 7월 23일 1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