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웹 2.0을 지원하는 미들웨어 신제품 ‘로터스 엑스퍼다이터’ 발표

뉴스 제공
한국IBM
2006-11-24 09:24
서울--(뉴스와이어)--한국IBM(대표 이휘성)은 오픈 스탠다드인 이클립스 기반의 새로운 미들웨어 제품인 로터스 엑스퍼다이터(Lotus Expeditor)를 발표했다.

로터스 엑스퍼다이터는 기업고객이 1) 업무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고, 2) 기업 내에 산재해 있는 재사용 가능한 컴포넌트들을 활용하여, 3) Web 2.0 기술이 적용된 애플리케이션을 모아 하나의 뷰로 통합한 컴포지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같은 특성을 통해 로터스 엑스퍼다이트는 SOA의 통합 클라이언트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한 예로, 은행 출납계 직원의 경우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 처리를 위해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서 잦은 화면전환과 각각에 대한 로그인 등으로 번거로운 작업을 해야했으나, 로터스 엑스퍼다이터를 이용하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들을 하나의 뷰로 통합하는 컴포지트 애플리케이션 환경에서 보면서 보다 쉽고 빠르게 고객의 요청에 대응할 수 있게 된다.

로터스 엑스퍼다이터는 Ajax(Web 2.0), 스윙, 비주얼 베이직, Active X, PDF, JSP, 폼즈 등 서로 다른 형태의 애플리케이션 간 프로세스 연계 기능을 제공하며 마이크로소프트의 .NET 애플리케이션을 리치 클라이언트나 웹 인터페이스의 J2EE 애플리캐이션으로 손쉽게 변환할 수도 있다.

로터스 엑스퍼다이터는 유지보수가 용이한 웹브라우저와 같은 씬 클라이언트의 장점과 다양한 사용자 기능의 전통적인 클라이언트/서버 방식의 장점을 특징으로 하는 서버 관리형 클라이언트이기 때문에 사용상의 편의성 뿐 아니라 관리의 용이성도 함께 제공한다. 예를 들어, 화면 구성은 웹 브라우저처럼 사용하되,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 설치와 관리를 모두 서버가 자동으로 수행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관리부담은 크게 줄어들게 되며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인프라 관리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로터스 엑스퍼다이터 기반으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은 오프라인 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크게 줄어들게 되며, 이를 통해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가령,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노트북, 태블릿PC, 데스크탑, PDA,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에 접속 및 업무수행이 가능하다.

한국IBM은 이와 함께 네트워크의 연결성이 크게 강화된 로터스 모바일 커넥트(Lotus Mobile Connect)를 발표했다. 로터스 모바일 커넥트는 네트워크가 끊겼다가 다시 연결되었을 때 별도의 로그인 없이 컨텐츠를 이전 상태에서 바로 이어받을 수 있는 네트워크 로밍 기능을 채택하여 이동 시의 작업 등에 있어서도 신뢰할 수 있는 연결성을 제공한다.

한국IBM 소프트웨어그룹의 김욱 실장은 "로터스 엑스퍼다이터는 SOA와 오픈 스탠다드의 장점인 유연성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모아 하나의 뷰로 제공한다. 또한 웹브라우저와 클라이언트/서버 방식의 장점을 두루 갖추어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한편, 관리의 용이성을 통해 비용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이상적인 클라이언트 환경을 제공할것" 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ibm.com/kr

연락처

한국IBM 소프트웨어그룹 김욱 실장 02-3781-7686
한국IBM 홍보실 이진수 02-3781-5499